백점 초등 국어 4-1 (2020년) 동아 백점 시리즈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https://blog.naver.com/hyuneuljung/221815593118


국어라는 과목은 읽고 쓰기만 하면 되는 건 아닌가 하고 쉽게 생각하기 쉬운데 그 속을 들여다보면 결코 만만치 않은 과목이다.

매년 수능에서 나온 고난도의 지문을 볼 때마다 국어가 이렇게나 이해하기 어려운 과목이었나 하고 깜짝 놀라곤 한다.

단순히 읽고 쓰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문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폭넓은 어휘력을 길러서 모든 과목의 기초가 되는 독해력을 키우며 우리 말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과목이라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상당하다.

가장 기본으로 익혀야 하는 국어 공부를 더 알차게 하기 위해서 선택한 교재는 동아출판 백점 국어이다!


백점 국어는 본권, 친절한 해설북, 시험대비북, 이렇게 세 권으로 분리되어 있어 문제를 풀고 정답을 확인하며 시험을 대비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정답을 확인할 때 페이지를 넘겨서 확인하기 귀찮을 때는 빠른 정답 QR 코드를 찍는 것도 방법이다.

이 또한 영상에 익숙한 지금 세대에게 더 수월한 방식으로 여겨진다.


백점 국어는 먼저 각 단원의 핵심 개념을 짚어준 후, 어휘, 독해, 문법의 영역별 구성으로 세밀하게 들어간다.

이렇게 영역별로 되어 있으면 우리 아이가 부족하고 잘 못하는 부분을 파악하기 쉬워지고 그 부분에 좀 더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다.

우리 아이 같은 경우엔 제대로 한글 공부를 해서 배운 게 아니라서 아직까지 문법 파트에서 틀리는 게 많은 편이다.

그래서 문법 파트만 다시 복습하고 짚어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 파트에 있어서는 독해는 이렇게! 코너와 핵심 개념을 강조한 백점 비법으로 꼭 알고 넘어가야 할 핵심을 일깨워 주었다.

국어는 결코 글자로 된 글만 다 읽었다고 해서 끝나는 게 아닌 것이다.

글에 나온 내용을 통해 우리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특히 가장 핵심이 되는 개념 아이가 어려워하는 문법 파트는 동영상 강의가 지원되어 한 번 더 반복하며 학습하기 좋았다.

사실 요즘 맞춤법이나 문법은 엄마가 공부했을 때랑 바뀌어서 잘 모르는 부분이 꽤 있었는데 아이랑 함께 동영상을 보면서 공부하니 학습을 지도하는 엄마에게도 유용한 도움이 되었다.


매 페이지마다 서술형, 논술형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아이의 생각 폭을 넓힐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비록 아이는 글을 많이 써야 하는 걸 다소 귀찮아 하긴 했지만 엄마 입장에서는 글로써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해 보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여겨졌다.


단원의 마무리는 학교 시험에 잘 대비할 수 있는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로 이루어져 있고 특히 서술형 평가에는 백점 문제집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백점쌤의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가 지원되어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찾아서 문제풀이를 들을 수 있다.

다양한 서술형 문제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으며 생각을 정리해서 글로 써보는 훈련을 할 수 있었다.

짧은 2주간의 방학 기간에도 알찬 구성의 백점 국어로 새 학기를 탄탄하게 준비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