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국사과 세트 4-1 - 전3권 (2020년) -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동아 백점 시리즈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고학년이 될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교과목, 방학을 맞이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영수 못지않게 공부량이 필요한 국사과를 공부할 초등 겨울방학 문제집으로 동아출판 백점 국사과 세트를 소개한다.



초등 문제집 백점 4-1은 전 3권 세트에 국어, 사회, 과학으로 구성되어 있고 거기에 특별부록으로 서술형 평가문제집과 단원평가 문제집이 수록되어 있는데 국사과와 함께 수학까지 포함되어 있는 게 특징적이다.

따라서 초등 문제집 백점 국사과 세트를 구입하게 되면 국어, 사회, 과학, 과목별 문제집 세 권 및 특별부록 두 권까지 총 다섯 권의 문제집을 공부할 수 있다.



우선 백점 국어는 개념북, 친절한 해설북, 시험대비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백점 국어가 잘 되어 있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간편하게 QR 코드를 찍어서 공부할 수 있는 무료 스마트러닝인데 개념 동영상 강의, 문법 동영상 강의, 서술형 평가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무료로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는 백점 제품의 슬로건인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이라는 점을 확인시켜주는 백점 시리즈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백점 국어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개념, 어휘, 독해, 문법으로 나누어져 체계적으로 영역별 공부를 할 수 있는 구성이라는 점이다.

동영상 강의를 통해 개념을 익히고 개념을 정리할 수 있으며 교과서 속 알쏭달쏭한 문법 지식을 배울 수 있다.

학습을 마무리할 때는 내용 정리를 통해 단원의 핵심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를 통해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백점 국어 시험대비북은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 연습과 실전, 기말 학업성취도 평가로 구성되어 있고 백점 국어 친절한 해설북은 정답뿐 아니라 문제에 대한 풀이와 Why? 노트로 알차게 되어 있다.

이 부분은 백점 사회, 과학에서도 마찬가지 구성이다.



백점 사회는 개념북, 시험대비북, 친절한 해설북 및 특별부록인 용어사전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아이는 3학년 때가 가장 어려웠던 과목으로 사회를 꼽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잘 모르는 용어가 많이 나왔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백점 사회에서 신경을 써서 용어에 대한 정리를 잘해놓아서 너무도 마음에 들었다.

QR 코드를 통해 들을 수 있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사회용어쏭을 비롯해서 용어사전북까지 있어 그림과 함께 쉽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다.

백점 사회 역시 무료 스마트러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념 동영상 강의, 사회용어쏭, 서술형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개념 확인 문제에서부터 교과서 핵심 자료 탐구를 한 후 실력 평가 문제, 서술형 평가로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며 실력을 다지게끔 되어 있다.

백점 사회만의 특색 있는 구성이라면 중요 개념을 마인드맵으로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한 복습 노트이다.

처음 보는 낯선 용어는 한 번 보았다고 잘 기억되는 게 아니기에 몇 번이고 반복해서 자기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한데 단원 마지막까지 지속적으로 용어 정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 번째 문제집인 백점 과학은 개념북, 친절한 해설북, 시험대비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백점 세트의 최대 강점이라면 단연코 무료 스마트러닝 동영상 강의를 꼽을 수밖에 없다.

그러한 점은 백점 과학에서도 잘 드러나는데 개념 동영상 강의, 교과서 실험 동영상 강의, 서술형 평가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백점 과학의 특별부록으로 실험 관찰이 수록되어 있는데 교과서와 연계해서 실험 관찰을 할 수 있도록 탐구 활동과 단원 마무리로 구성되어 있다.

백점 사회에 복습 노트가 있다면 백점 과학에는 탐구 포인트가 있다.

탐구 포인트는 중요 탐구의 포인트만 뽑아서 한눈에 정리해 놓아서 시험 대비할 때 보기 편하다.



마지막으로 특별부록 두 권인 서술형 평가문제집과 단원평가 문제집의 특징이라면 국사과에 더해서 수학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단원평가 문제집의 경우 수학은 총 16회, 국사과는 총 32회의 단원평가를 제공하고 있다.

서술형 평가문제집인 경우엔 먼저 객관식 문제로 풀어 보는 서술형 연습 문제와 기출문제로 대비하는 서술형 실전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두 문제집 모두 시험이 닥쳤을 때 바로 풀어보기 좋은 구성이다.



우리 아이는 백점 국사과 세트로 공부할 때 동영상 강의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처음 배우는 낯선 용어인 경우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어렵기 십상인데 동영상 강의를 통해 개념부터 차근차근 접하다 보니 오히려 책에 나오는 글이 이해가 더 잘 되어서 확실하게 문제를 푸는 데에 유리했다.

엄마가 대충 설명해주는 것보다 정확한 표현으로 자세하게 강의를 해주니 이보다 더 유익할 수가 없었다. 

특히나 우리 아이가 취약했던 사회 교과에서 용어 정리를 체계적으로 하는 데 있어 동영상 강의를 잘 활용할 수 있었다.

이번 방학부터 쭈욱 국사과 공부 또한 이어져서 학교 교과 학습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