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수록 어려지는 피부과 비밀노트
김소은.박신혜.차혜정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원도서 


 '읽을수록 어려지는 피부과 비밀노트' 도서의 제목, 표지부터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다. 한 살 한 살 나이가 늘어날 수록 고민이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이 '피부관리, 동안, 안티에이징'인 것 같다.. 특히. 화려하게 꾸민 것 보다도 피부가 좋은 것이 아름다워 보이는 것 같다. 화장으로 변신을 한다고 하더라도, 피부 자체가 좋은 것이 더 부럽고 시선이 간다. 어떻게 관리하는지 궁금하고, 요즘 더 트러블이 나고 거울을 보면 고민이 생기는, 피부에 짜증이 나고,, 그래서 도서의 제목부터 관심이 갔다. 도서를 통해 피부 관리에 대한 유용한 내용을 알아갈 수 있기를 기대했다. 






 도서의 목차를 살펴보면, 전체적 구성은 크게는 5가지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부분은 '들어가기 전에' 부분으로 '피부과에 꼭 가야 할까요?'가 제목이다. 그리고 끝부분은 부록으로 '상담실 200% 활용법'이다. 본론이라고 할 수 있는 파트는 크게 3가지로 이루어지는데, 파트 1은 '노화는 움직임과 볼륨에서 시작된다.' 라는 제목이다. 파트 2는 '피부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라는 제목이다. 파트 3은 '얼굴은 구조로 기억된다' 가 제목이다. 

 

 페이스 요가와 관련된 부분은 매일의 습관을 가지기 위해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이마, 미간, 눈가, 볼, 목선을 관리하는 것인데, 가볍게 할 수 있기도 하고, 어떻게 하는지 잘 적혀 있어서 체크해두고 노력하며 습관화할 수 있도록 해야 겠다. 또한, 페이스 요가 영상 링크도 QR 코드로 제시되어 있다. 그 외에도 롤러, 괄사, 미세 전류 디바이스가 정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피부 관리 중심을 기대해서 시술과 관련된, 필러가 언급되는 내용이 많아서 좀 아쉽기도 했다. 그런데, 피부과 가이드북이니, 그 내용이 들어간 것은 당연한 것일수도 있겠다. 그리고 표지를 보면 꼭 알아야 할 피부과 시술 전후 관리법이 나온다고 적혀 있기도 하다. 어쩌면 그런 부분에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혼자 케어 보다는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거나 그런 것과 관련해서 궁금했던 분들께 더 도움이 되는 도서라는 생각이 든다.  


 읽을수록 어려진다는 표현과 함께 '피부과 비밀노트'라는 도서의 제목을 보고 도서를 살피는 분이시라면, 피부관리에 대한 고민이 있으실 것 같다. 어쩌면 서로 중심적으로 생각하거나 관심을 두는 주요 내용이 다를 수도 있지만, 동안 피부를 꿈꾸는 많은 이들, 피부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 모두 피부에 대해 알아가며 동안 피부의 아름다움을 얻는 그런 기쁨이 가득하기를 바란다. 



#피부과가이드북 #동안피부 #안티에이징 #피부개선솔루션 #읽을수록어려지는피부과비밀노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