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이 가득한 일러스트! '쏠쏘라' 작가님의 신간 도서! 인스타그램에서 그림을 보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쏠쏘라 작가님의 도서라는 것부터 이 도서에 관심을 가지지 아나할 이유가 없었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귀여운 그림체, 손그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있을 작가님! 그림이 이미 쏠쏘라 작가님이라고 말하는증거?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도 색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좋아하기도 하고 이러한 아기자기한 그림을 그리는 것도, 보는 것도 좋아해서 도서를 보았을 때, 그리고 쏠쏘라 작가님의 신간 도서라는 것에 기대되고 궁금해졌다. 표지부터 아기자기한 그림이 가득하지만, 도서 안에는 더 다양하고 귀여운 그림이 가득있을 테니, 그러한 궁금증과 기대감으로 도서를 펼쳤다.



'어른도 아이도, 차근차근 따라 그리면 뚝딱! 색연필 한 자루로 일상이 알록달록 귀여워집니다.'라는 문구에서 도전하고 싶은 마음도 생기고, 문구에서 말하는 것처럼 차근차근 따라 그리며 배우고 싶은 마음, 그리고 그러다보면 나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나만의 그림을 그려갈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든다.
또한, 이 책은 드로잉 과정에서 '검은색 선'으로 그려진 것을 볼 수 있다. 일반적인 색연필 일러스트 책에서는 별도의 외곽선 없이 색칠한 색연필로 스케치부터 채색까지 완성한 과정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런데, 그러한 방식은 선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단계가 명확하지 않아서 초보자들이 따라 하기 쉽지 않다고 한다. 즉, 이 책에서 검은색 선으로 그려진 것은 초보자들도 따라 그릴 수 있도록 고려한 저자의 배려인 것이다. 이 책에서는 드로잉 과정을 더 명확하게 보여주기 위해서 외곽선이 없는 그림도 드로잉 과정을 모두 검은색 선으로 분명하게 표시했다고 한다. 파트는 색연피의 기초, 오브젝트 그리기, 동물 캐릭터 그리기, 사람 캐릭터 그리기, 기념일 일러스트 그리기, 색연필 손글씨 쓰기, 이렇게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 부록으로 나마의 색연필 발색표가 구성되어 있다.
'색연필 드로잉 클래스'라는 표현이 적절한 도서라고 생각된다. '쏠쏘라와 함께하는 색연필 드로잉 클래스' 도서를 통해 즐겁게 그려나가는 시간을 가지고, 나아가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고, 더욱 그림을 즐기고 그림을 나누는 그러한 과정으로서의 연결이 되기를 바라고 응원한다. 색연필 드로잉에 있어서 좋은 길잡이 안내 도서를 만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색연필 드로잉이나 취미 미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색연필 드로잉을 알아가고 싶은 분들께 소개드리고 싶다.
#드로잉 #색연필드로잉 #쏠쏘라 #쏠쏘라와함께하는색연필드로잉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