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그리기 : 내 손으로 그리는 귀여운 동물 100마리
정수진(연서) 지음 / 정보문화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동글 동글~ 아기자기~ 귀염귀염~ 표지부터 느껴지는 귀여운 동물 그림! 도서의 제목도 '동물 그리기'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물 그림을 누구나 간단하게 그릴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도서로 표지에서 부터 보여지는 동글 동글한 동물 그림을 쉽게 그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초판 한정으로 동물 스티커 부록도 들어있다. 귀여운 동물 캐릭터 스티커여서 다꾸 혹은 일기장이나 메모에 함께 붙이기에도 좋은 스티커! (초판 한정 부록이니, 참고하세용)

저자는 '정수진'인데 '연서'라고 괄효 표시가 되어있었다. 알고보니, 저자는 2015년 부터 '연서', '연더랜드'라는 이름으로 이모티콘과 인스타툰, 웹툰 등 각족 캐릭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고 한다.


동그라미로 시작해서 조금의 과정을 가지며 짜잔- 완성되는 귀여운 동물 그림! 아이들도 따라 그릴 수 있을 것 같은 난이도 인데, 완성된 동물 그림이 정말 귀엽다.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렇게 단계적으로 나누어 쉽게 그리는 과정을 알고나니, 자신감 상승- 어렵지 않게 느껴진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알려주면서 함께 만화와 그림을 제시해서 동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기도 한다. 그런데, 그 만화도 너무 귀엽다~ 구성은 '물에 사는 친구들, 숲에 사는 친구들, 땅에 사는 친구들, 하늘에 사는 친구들, 고양이와 강아지, 환상의 동물'이렇게 6개의 장으로 되어 있다. 하나씩 그리며 실력과 즐거움을 쌓는 시간을 가져도 좋고 평소 그려보고 싶은 그림을 도전하며 그려가도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과정도 쉬운데, 따라 그리기도 제공해주니 아기자기 사랑스럽고 귀여운 동물 그림에 도전할 용기가 생긴다.

저자는 '많은 것을 단순화하여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만들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도 쉽게 그릴 수 있는 '동물 그리기' 책을 만들었습니다'라고 표현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그러한 저자의 의도와 도서의 목적이 잘 담겨진 책이었다. 동물을 좋아하는데,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워서 속상했던 분들, 손그림을 취미로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도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