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 새콤달콤 나만의 홈카페 즐기기, 개정판
손경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도서가 이번에 개정판으로 새롭게 나왔다!! 기대 기대!! 이전에 나온 도서에도 관심을 가졌는데, 어느덧 시간이 흘러 이렇게 개정판으로 나오다니! 이번에는 꼭 만나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과일청을 좋아하는데,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며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수제청, 수제초(수제식초), 건조 과일 레시피로 구성되어 있다는 부분에 관심이갔다. 그리고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는 '수제청'하면 연결되는 낯설지 않은 이름이기도 하고 수제청을 좋아하지만, 수제청과 관련된 도서가 개정판으로도 나올 정도라는 것이 신기하였다. 하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우선 책 표지에 써 있는 단어를 적으면 '국내 최초' 그리고 단순히 수제청을 만들기를 좋아하는 분이 아니라 수제청으로 성공한 저자의 소개를 읽으며 더욱 신뢰가 갔다.






  • 수제청이란 무엇일까? - 과일을 일정 비율의 설탕과 잘 버물려 두면, 과일이 설탕에 의해서 삼투압 현상이 일어난다. 이때 과일 자체의 수분과 영양분이 함께 배출되면서 숙성 과정을 통해 맛과 영양분이 풍부해지는데, 이것을 수제청(과일철)이라고 한다.

꼼꼼한 도서였다. 기본 정리노트 부분에는 도구뿐만 아니라 당의 종류에 대해서도 안내해주어서 놀랐는데, 수제청 레시피도 단순히 만드는 순서만 적혀 있는 것이 아니라, 수제청의 정의와 맛잇네 만드는 비법, 숙성 과정 사진 자료 등도 함께 구성되어 있었다. 수제청에 진심이라는 것이 정말 느껴졌다. 수제청 레시피도 사진과 함꼐 자세히 나와있었다. 또한, 모든 부분에 수록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QR 코드가 수록되어 있는 부분도 있다. QR 코드는 '허밍테이블 수제청전문브랜드' 채널의 해당 수제청 마들기 영상으로 연결되어진다.


레몬청, 장미오렌지청, 꿀유자청, 애플시나몬청, 도라지배청, 대추레몬청, 블루베리레몬청, 황매실청, 백향과청, 복숭아청 등 여러가지 수제청 레시피가 있었다. 그 중 한가지만 만들어 먹어보아야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딸기레몬청'을 도전해보고 싶다! 새콤달콤할 것 같고 집에서 즐기면 정말 즐거운 나만의 홈카페, 휴식시간이 되어줄 것 같다. 또한 딸기레몬청으로 딸기 에이드 만드는 방법도 적혀 있어서 이것도 함께 도전해보고 싶다!! ㅎㅎ





수제청 외에도 수제식초, 코리얼, 건조과일에 대한 레시피도 구성되어 있다. 청도 좋아하지만 과일초도 좋아해서 수제식초 정리노트에도 관심이 갔다. 오- 그런데, 토마토초가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다! 그리고 '코디얼'은 용어자체가 낯설었는데, '코디얼 이란 정수에 설탕 또는 꿀을 과일과 함께 끓여서 만든 시럽 형태를 말한다.'라고 알려주었다. 이 외에 조금 더 자세한 내용도 적혀 있고 코디얼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서는 진저레몬코디얼로 진저레몬티 만들기 부분에 관심이 갓다.

정리하면, 이 책은 수제청, 수제식초, 코디얼, 건조 관일에 대한 레시피 도서이기도 하고 더불어 저자 손경희 님의 성공 스토리 혹은 고민과 삶의 과정이 담겨진 책이었다.

레시피에 대하서만 적어도 충분하겠지만 '아무것도 몰랐던 주무, 손경희를 브랜드로 만들어보자!' 라는 표현이 좋아, 저자의 이야기도 읽어가게 되었다. 시작의 과정과 백화점 계약, 강사가 되다 등 읽어가는 과정에서 저자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레시피 과정이 더 신뢰가 되었다.

집에서 과일청이나 초를 즐겨드시서나, 직접 만드는 과정을 좋아하시분 그리고 홈카페 공간을 구성하셔서 자신만의 티타임을 즐기시는 분께 소개해 드리고 싶은 도서였다.


*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리뷰단으로 선정되어 지원받은 도서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