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무라세 다케시 지음, 김지연 옮김 / 모모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무라세 다케시 지음, 김지연 옮김/모모 @studio.odr

📒"딱 한 번만이라도 좋으니까 다시 만나고 싶어요."

- 사랑하는 이를 사고로 답자기 떠나보낸 사람들...

그를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에서 펼쳐지는 84일 간의 기적

✏한 장 한 장 넘어가는 페이지 가운데,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읽으며 눈물이 마를 틈이 없었다. 흘러내리면 다시 차오르는 눈물, 그렇지만 모든 스토리가 빠짐없이 감동을 선사했고 어느 것 하나도 마음에 여운과 감동을 주자 않은 것 이 없었다.

반전과 미스터리만이 일본 소설에서 느낄 수 있는 강점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마음을 적시는 소설도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한 잔 만 타도 공간을 채우는 진한 커피 향 처럼, 마음에 담기고 그억에 담기며 다시금 또르르 눈물이 흐르게 되는 소설이었다. 하지만 그 눈물이 시리고 아프기보다는 따뜻하고 감동적이어서 책을 읽고 감사함으로 미소를 지을 수 있었다. 따뜻한 눈물과 함께 감동의 미소를 전해주는 책이었다.


✏ 책은 총 4부(4장)로 구성되어 있다. '연인에게, 아버지에게, 당신에게, 남편에게'. 읽으면 각 장이 하나의 장편소설로 나왔어도 읽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만큼 감동이었고 각 스토리에는 또 다른 스토리담겨져 있었다.

하지만 각 장을 읽어가면서 스토리의 연결과 내용, 장면 구성에 놀랐다. 그냥 하나의 공통점으로 관련없는 이야기를 놓은 것이 아니라 각 스토리의 인물간의 연결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열차의 규칙에 대해 이야기 하는 여고생의 스토리도 만남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 스토리는 처음과 끝을 어우르는 것이 면서도 소설의 전체적인 주제의 내용을 담고 있는 부분이라 이해되어지면서도 더 많이 생각났다.

아직 5월이지만, 12월쯤 되어서도 올해 읽은 책 중 감동을 주면서도 따뜻한 눈물과 여운을 주는 책으로 손꼽을 것 같다.

혹여나 스포가 될까봐 조심하며 스토리와 감동의 부분을 마음껏 소개드리지 못하는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삶에 대해서, 사람에 대해서 생각하게 해주는 주제를 담고 있지만 무거운 고뇌가 아니라 감동과 여운으로 따뜻하게 스며드는 책이다.

밝은 아침 햇살보다는 이른 아침과 새벽 사이 의 공기가 감싸안아주는 느낌의 소설. 아직, 읽어보시지 않았다면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 "열차가 달리면서 내는 소리도 간절한 그리움을 간직한 사람한테만 들리고, 당신은 이 열차가 보이나 보네."

🏷"더욱이 넌 나약허지 않다. 진짜 약해 빠진 사람은 남앞에서 자신의 부족함을 드러내지 못하는 법이거든. 넌 강함 사람이다."

🏷"그저 좋은 추억으로 남가고 싶지 않았거든."

🏷"멈춰 있던 제 시간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인간이 이렇게 아름다운 존재인 걸 알았더라면 나도 안 죽었을 텐데."



*서포터즈 오드림 2기로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세상의마지막기차역 #로맨스 #일본소설 #로맨스소설 #책추천 #베스트셀러 #모모 #소설추천 #소설 #신간 #북스타그램 #럽스타그램 #서평단 #책서평 #책스타그램 #서포터즈 #오드림 #장편소설 #감동 #힐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