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만에 배우는 심리학수첩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센터 지음, 김정환 옮김, 우에키 리에 감수 / 미래와사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무 스킬을 향상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융과 프로이트의 심리학은 어떻게 다를까?

-어떻게 해야 상사`부하`동료와 원만하게 지낼 수 있을까?

-스탠퍼드 감옥 실험은 어떤 실험일까?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돌아보게 하려면?

마음을 읽고 자신`타인과 마주하면서 즐겁게 살기 위한

심리학을 배울 수 있는 책!

<30일만에 배우는 심리학수첩>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 센터 지음, 우에키 리에 감수, 김정환 옮김 / 미래와 사람



한 주제당 하루 15분의 시간만 투자하면 되고, 그 기간도 30일이면 된다! 우선 이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바쁜 비즈니스 퍼슨의 배움을 돕기 위한 심리학 책이라는 도서의 특징이 반영된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책안의 내용과 그 내용을 알아가는데 들여야 하는 시간과 기간이 길지 않다는 점에서 심리학을 어렵게 느끼는 사람도 ㅈ버해볼 만한 입문서로서의 성격도 잘 갖추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그래도 요즘 심리와 관련된 영상이나 내용을 자주 볼 수 있어서 심리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증가했다고 생각되었는데, 이렇게 심리학을 알아가고 싶어하는데, 바쁜 과정 가운데 많은 시간을 들이기도 어렵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가야할지 고민되었던 분들에게 이 책이 적절하나 입문서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된다.

심리학을 주제별로 정리해서 해설하며 총 30일의 날짜로 구성되어 있다. 이 내용 가운데 알아 두면 좋은 심리학 실험과 심리학자도 소개해주고, 일상 속에서 활용 간으한 심리학 테크닉이 많이 안내되어 있다. 한 심리학자의 이론에 대해서만 안내하는 것이 아니라 지그문트 프로이트, 가를 구스타프 융, 알프레트 아들러와 같이 대표적인 심리학자에 대해 두루 알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혈액형 성격론을 무의식중에 믿게 되는 이유와 같이 공감이 되면서도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도 안내해준다. 또한 나아가 상사와 잘 지내는 방법, 동료, 부하와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며 일하는 방법등 과 같이 일상생활, 사회 생활과 밀접한 이야기에 대해서도 안내해준다.


day1을 시작하기 전에 '배움의 성과 확인용 다이어리' 부분이 구성되어 있다. 공부한 날자와 함께 공부한 내용을 간략하게 메모하고 매일의 발전을 위한 토대로 삼을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다. 이렇게 직접 날짜를 기록하과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페이지까지 구성되어 있으니 정말 심리학을 알아가고 배워가기 위한 심리학 공부 맞춤형 수첩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내용 요약이나 정리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각 날의 주제에 대한 내용의 부분에서 간단 요약도 제공하기에 이 부분을 중심으로 내용을 자신이 다시 정리해보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알아 두면 좋은 심리학실험과 심리학자도 소개해주고, 일상 속에서 활용 가능한 심리학 테크닉도 있어서 흥미롭기도 하다. '실험과 데이터 수집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을 탐구하는 학문'인 심리학에 대한 정보가 잘 담겨져 있으면서도 정말 심리학을 알아가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한 도서이기에 심리학에 대해 공부하려는 이들에게 추천드린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