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 천재가 되다! 2 초등 두뇌 개발 학습 만화 4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 천재가 되다! 2

스도쿠 책이 만화로 나온 것은 처음보았다. 스도쿠를 좋아하는 아이도 스도쿠만 가득 있는 책은 그렇게까지 많이 풀지 못하고 조금 질려할 수 있는데, 이렇게 만화로 구성되어 있으니 왠지 더 많이 그리고 더 빨리 집중해서 풀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급 93문제여서 사실 나도 바로 바로 풀어내지는 못했는데, 오히려 그래서 캐릭터들이 힘을 합치듯이 함께 풀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토리가 있는 만화에 스도쿠가 연결되어진 것이 흥미로우면서도 만화 자체도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책이었다.

-

상자: 풀어!

대한이: 다짜고짜?

동생: 이게 뭐냐니까! 설명부터 해!

상자: 그건 스도쿠라는 숫자 퍼즐이야! 빈칸에 알맞은 숫자를 채워 넣는 아주 재미있는 퍼즐이지!

대한이: 스도쿠...

동생: 퍼즐? 우리가 그런 걸 왜 풀어야 하는데?

상자: 너희가 그걸 풀어야 내가 이 상자 속에서 나갈 수 있거든!

-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만화책인데, 만화만 있는 것이 아닌, 스도쿠도 함께 있는 책!

하지만, 만화 내용 따로 스도쿠 따로의 구성이 아니다.

그럼 만화만 읽고 스도쿠 안고 넘길 수도 있을 텐데,

이 책은 내가 스도쿠를 푸는 것이 만화 내용에 이미 들어가 있는, 포함되어 있는 내용이다.

아이들은 주인공 대한이가 되어 스도쿠를 풀어가는 것이다!




1권을 읽지 못했어도 '지난 줄거리'로 앞의 내용을 설명해주니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강, 퍽, 촤악, 슈우욱 -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날아가고 싸우고 괴물이 등장하고 멋진게 아이템을 사용하는 만화가 전개되는데, 그 내용에는 '자신이 저지른 일에 책임을 지기 위해'라는 부분이나 ' 세상을 구하기 위해, 그리고 친구를 지키기 위해' 라는 교훈적 목적을 가지고 '괴물과 맞선기로 결심'하는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교훈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끄는 내용을 둘다 가지고 있단느 장점이 있다.

마치 마법 주문서 처럼 스도쿠를 풀고, 내가 풀고난 스도쿠의 문제가 만화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 자체가 스도쿠를 푸는 즐거움을 느끼면서도 만화속 등장인물에 몰입하여 읽게되는 효과를 가지는 것 같다.

과연 대한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시선이 아니라 읽는 독자인, 아이가 대한이가 되어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보통 스도쿠 책은 스도쿠만 가득한데, 이 책은 만화로 스토리가 있는 스도쿠여서 아이들이 더 즐거워하고, 집중하며 풀어갈 것 같다.




또한, 뒷 부분에 '실전, 소원 스도쿠' 부분도 구성되어 있다. 만화 속에 나오는 스도쿠에는 연습이라는 표현이 붙었는데, 여기서는 이제 실전인 것이다. 또한 이 스도쿠에 소원 이라는 단어를 붙여서 소원 스도쿠라는 동일하지만 이름만 다른 스도쿠로 소개한다. 달라지는 것이 없더라도 내 소원 00이다 라는 문장을 적고 스도쿠를 푸는 것은 아이들에게 왠지 더 동기부여가 되어줄 것 걑다. 그리고 스도쿠에는 난이도도 표시되어 있다. 이책에는 고급 93문제가 수록되어 있는데, 아이만 풀어보라고 하기 보다는 힘을 합치듯이, 나도 아이와 함께 풀어보며 같이 스도쿠를 푸는 취미활동을 공유하는 것도 즐거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