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쓰기, 40대를 바꾸다
양민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무조건 열심히 꾸준히 한다고 성장할 수 있는가? 그런 면에서 책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내가 상위 1%가 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소중한 내비게이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쓰는 것은 현재의 시점에서 자신의 지난 인생을 되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며, 앞으로 보다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다. 흔히 말하듯 누구나 쓸 수 있지만, 아무나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우리나라에 출판사가 많고 매월 신간도서 소식들을 듣고는 해서 정말 많은 출판사에서 매월 신간도서가 나오는 줄 알았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출판사가 굉장히 많다고 하지만 매달 한 권 이상의 책이 나오는 출판사는 200여곳이 안 된다고 한다. 그렇지만 최근 자신의 글을 쓰고 책을 출판하는 과정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한 강의나 과정도 많아지고 쉽게 그러한 과정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누구나 책을 완성하고 책을 내는 것은 아니었다. 또한 그러한 과정을 시작하고 끝까지 나아가는 것은 노력하며 성장하는 과정이 필요하였다.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는 그리고 실천의지를 다지게 되는 부분이 많이 있었다. 그 중에서 특히 개읹거으로는 3장 내인생 첫 번째 책 쓰기 16주 플랜 부분이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되었다. 이 부분은 단순히 플랜을 알아가는 것 뿐 만 아니라 서문 쓸 때 유의사랑이나 맺음말 쓸 때 유의사항,.본문을 잘 쓰는 방법 등의 꿀팀 처럼 필요한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구성해놓았다.

이 책은 늦은 나이라는 생각에 책을 쓰고 싶은데 주저하는 분들께 특히나 동기부여가 되고 도움이 되어줄 것 같다. 하고 싶은 일을 소망으로만 놔두지 말고 이루어가면서 성장하는 과정을 경험하시고 이루어가셨으면 좋겠다.

다만 이 책은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작법서의 책은 아니다. 제목에 책 쓰기가 있어서 작법서처럼 생각할 수 있지만 자기계발- 성공학/경력관리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도서다. 그리고 소설이나 에세이와 같은 글을 쓰려한다면 다른 구체적인 작법서를 찾아 보시기를 권한다. 책 쓰기에 관한 내용이지만 소설이나 에세이 등을 쓰는 방법이나 과정보다는 성공과 성장을 중심으로 버킷리스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는 도서라고 소개드리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