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외 지음 / 보누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기대되는 '멘사 코리아' 시리즈!!

이번에 보누스출판사 '멘사 코리아' 시리즈가 새로 나왔어요!!

이번 시간은 <멘사 코리아 - 논리 트레이닝> 입니다.

우선 '멘사'란 무엇인지! 들어는 보았는데, 잘 모르겠거나 궁금하실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먼저 '멘사란 무엇인가?'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우선 멘자란 '탁자'를 뜻하는 라틴어로, 지능지수 상위 2% 이내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천재들의 모임입니다.

참고로 지능 지수 상위 2%라는 것은 책 앞에도 적혀 있는 'IQ 148 이상'을 의미 합니다.

저는 멘사는 아닙니다만 ㅋㅋㅋㅋ 멘사 시리즈 책을 좋아합니다!

모든 문제를 잘 푸는 것은 아니지만, 잘 풀고 못 푸는 것을 떠나서 멘사 시리즈를 풀어가는 이 시리즈 책 만의 즐거움이 있어요! ㅎㅎ


논리력을 키워주는 멘사 시리즈!

생각하고 추리해야 하는 문제들이 많이 있는데 그러면서 집중하게 되고 왠지 내가 문제를 풀면서 똑똑해지는 기분도 들어요.

그리고 위에는 별이 그려져 있는데 별의 수가 바로 난이도를 의미합니다.

그렇지만 별이 많아도 지고 싶지 않지요 ㅋㅋㅋㅋ 별 처럼 내 실력이 빛나며 문제를 해결하기를 스스로 응원하며 풀어 봅니다!!

참고로 해답은 부록 처럼 맨 뒤에 있어요!! 저는 풀고 해답을 바로 보기보다는 이게 맞다는 확신이 들때까지는 최대한 혼자 풀어보는 편이에요. 난이도로 표시되어 있는 별이 마치 그 문제를 풀게 되는 횟수처럼 느껴지기도 하네요.

하지만 잘 풀지 못해도 그 문제를 풀며 집중하는 시간이 흥미롭고 시간이 빨리 지나가요.



IQ 점수가 전체 인구의 상위 2%에 해당하는 사람은 누구든 멘사 회원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찾고 있는 '50명 가운데 한 명'이 혹시 당신은 아닌지?

<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지음/보누스

왠지 문제를 풀고 그 즐거움을 느낄 수록 멘사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어요 ㅎㅎ

이미 엔사 이신 분들도 이 책을 풀고 계시려나 하는 궁금증도 들고요~

문제 풀기, 퀴즈, 수학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즐겁게 풀으실 것 같아요.

문제적 남자나 퀴즈 프로그램을 즐겨 보시는 분들께도 정말 소개드리고 싶은 도서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