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100년 후에도 꼭 읽어야 할 세계 명작 2
Patty 그림, 김난주 옮김, 쓰보타 노부타카 감수, 앨런 알렉산더 밀른 원작, 가시와바 / 할배책방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침대 옆에는 나보다 더 큰 빨간 옷을 입은 곰돌이 푸 인형이 있었다.

푸는 말없이 나의 옆에서 든든한 자세로 미소를 지어주고 있기도 하고 이유 없이 안기고 데리고 다니고 엎드리게 하기도 하는 나의 장난과 어리광을 다 받아주었었다.

그런데, 그렇게 가까이 오래 두었던 곰돌이 푸 인데, 정작 나는 만화에서 보는 푸의 이야기 말고 정말 '곰돌이 푸'의 이야기를 읽어본 적이 없었다!

100년 후에도 꼭 읽어봐야 할 세계 명작으로도 나왔는데, 나는 100년 후가 아니라 지금도 읽어보지 않았음을 이 책을 알게되고 새삼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궁금해졌다. 정말 곰돌이 푸의 이야기는 무엇일까?

어린 시절 나의 이야기를 전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놀아주기만을 푸에게 전하였지만, 이제는 그렇게 나의 곁에 있어주었던 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고 싶었다.




그리고 이 책을 만나게 되었는데, 너무나도 책이 예뻤다!

얇은 종이 커버가 아닌 하드 커버로 더욱 소장 욕구가 가득해지는 책이다.

그리고 그 예쁜 겉표지 일러스트가 조금더 크게 책 안에 포스터 형태로 들어있다.

이렇게 포스터 형태로 되어 있는 부분을 넘기면 스토리 가이드까지 있어서 스토리를 파악하기 쉬우면서도 푸의 이야기에 웃음이 나와 더욱 기대감이 생긴다.

이 책의 푸는 디즈니의 푸와는 다르다. 여지서이 푸는 조금더 밝은 노랑 빛이면서도 디즈니 보다 더 크기가 작다.

그래서 그런지 더 곰 젤리나 곰 인형 처럼 느껴지고 더 사랑스러운 느낌이 든다.

그리고 그러한 모습 가운데 푸의 대사와 행동들이 친근하면서도 귀엽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리고 곰돌이 푸는 곰돌이는 곰돌이지만, 정말 곰은 아니었다.

푸가 곰이 아니라는 것은 벌도 알았다니 ㅋㅋ 나는 왜 이제 알았지 ㅎㅎㅎ

어린 시절 나의 친구였던 곰인형 푸 처럼 푸는 크리스토퍼 라는 소년의 친구였다.

그렇게 푸가 정말 곰 인형이었다는 것이 왠지 더 어린 나의 모습이 생각나 반갑게 느껴졌다.

-

'어디어디 숲'에 사는 푸는 꿀 생각밖에 없는 먹보예요.

멍청한 주제에 아는 척을 잘해서, 엉뚱한 실수를 하는 탓에 재미난 사건을 일으키죠.

크리스토퍼 로빈과 숲속 동물들에게 웃음을 사면서도 늘 사랑받으며 즐겁게 사는데, 어느 날 숲이 위기를 맞아요.

그때 푸는.......

감동과 눈무르이 명작!

-


책 안에는 '나와 푸와 친구들의 숲'이라는 이름으로 푸의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장소를 알려주는 지도도 있다.

그리고 이 책은 어린 아이들이 읽기 쉽도록 (주 대상은 초등학생일 것 같다) '독서 감상문 쓰는 법' 등이 안내되어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 뿐 만 아니라 푸와 함께 놀고 푸의 곁에서 잔들고 푸를 안고 다녔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어른들에게도 자신의 어린시절의 친구였던 푸를 기억하게 해주는 따뜻한 책이 되어줄 것 같다.

기억에 남는 대사 중 아기돼지가 "내일 아침에 일어나면, 푸는 제일 먼저 무슨 생각을 할 거니?"라고 물어보자, 푸가 "아침은 뭘 먹을지 생각할 거야, 너는?"이라고 말한다. 아기 돼지는 "나는, 오늘은 또 얼마나 멋진 일이 있을지, 그걸 생가할 거야."라고 말한다. 하지만 나에게 웃음을 준 대사는 그 다음의 푸의 대사였다.

아기 돼지의 말에 푸는 말한다. "내가 한 말과 똑같은 거 아닌가."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럽고 멍청한 듯하지만 웃음을 주는 푸.

푸의 이야기를 읽으며 아이들과 어른들도 함께 미소짓고 추억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