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를 구하는 법
모치즈키 타쿠미 지음, RYO 그림, 이지연 옮김 / 영상출판미디어(주)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 <매년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를 구하는 법> 모치즈키 타쿠미 지음 / 영상출판 미디어(주)

📒이 사랑의 비밀은 틀림없이 당신이 눈물을 흘리게 만들 것이다.

✏ '매년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 + '구하는 방법'

제목에 포함되어 있는 이 두 가지 키워드가 내 마음에 이 책에 대한 과심을 카지게 했다.

매년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

그녀는 왜 기억을 잃게 되었을까?

그리고 그런 그녀를 구하는 방법..

그녀를 구하려는 이는 누구이며,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

흥미로운 키워드에 긍금증은 커져가고

그렇게 빠르게 넘겨가는 페이지를 마지막으로 책을 덮었을 때, 미소를 짓고 말았다.

재미있다는 미소가 아니라

감동스러운 따뜻한 미소를 지으며 책을 덮고 있었다.


 

✏ 매년 한 번 씩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

하지만 그 가운데 씩씩한 모습을 보이는 여 주인공의 성격이 캐릭터에 대한 호감을 키워주었다.

그리고 그런 그녀 앞에 등장한 비밀스러운 한 남자.

이 둘의 관계는 베일에 감싸있는 듯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그 베일이 한 겹 한 겹 펼쳐지면서 감동이 깊어진다.

✏ 이 책은 책의 제목에서 부터 느껴지듯 사랑을 소재로 한다.

하지만, 읽어가는 과정에서 주요인물들의 관계와 숨기고 있는 이야기,

비밀과 반전요소들이 있어서 추리하듯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으며 읽는 재미도 있었다.

그리고 데자뷰 처럼,

처음 장면과 마지막 장면이 오버랩되어 안타까우면서도 응원 하게되고

그러면서도 희망을 담아 밝은 장면을 그려주고 싶은 둘의 사랑에 더욱 깊은 감동을 전해주었다.

"나와 한 달 동안 데이트를 해서 정체를 알게 되면 너의 승리.

어떤 관계였는지, 어떻게 만났는지. 알아내지 못하면 내 승리."

📖 <매년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를 구하는 법> 모치즈키 타쿠미 지음 / 영상출판 미디어(주)

"나와 데이트하고 정체를 알아내면 당신의 손목시계가 있는 장소를 알려줄게.

알아내지 못하면 나와 사귀는 거야."

📖 <매년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를 구하는 법> 모치즈키 타쿠미 지음 / 영상출판 미디어(주)

✏ 운명적인 사랑 이야기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정해진 운명인 것이 아니라

그 운명 마저도 노력하며 이어지게 하는 것이 사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해진 운명이 아니라 그렇게 운명적인 연결고리는 사랑으로서 만들어 가는 것이었다.

누군가가 여유가 있어서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기에 그런 노력이 가능했고, 사랑했기에 모든게 멈춰진 것 같은 상황에서도 함께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그는 이렇게 될 것도 각오하고 있었어.

더구나 네가 앞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살고 있었어. 너는 정말로 나아가지 못했니?"

"그의 영향으로 너에게 변화가 일어났다면

그도 나아가고 있는 것이 되지."

📖 <매년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를 구하는 법> 모치즈키 타쿠미 지음 / 영상출판 미디어(주)

✏사랑의 의미롸 사람이 살아가는 과정의 삶과 장애 그리고 그 의미들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 책이었다.

번역이다보니 그리고 처음부터 모든 내용이 공개되며 시작하기보다는

비밀스러움을 가지고 시작하기에 문장에서 매끄럽지 못한 부분을 발견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소설이었다.

사랑을 담은 연애소설이라고 하면 그 안의 의미를 가볍게 생각하기도 하지만,

이 책만큼은 담고 있는 내용도 감동도 울림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읽어보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소개드리고 추천드린다.

최악의 경우 또 몇 번인가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할지도.

하지만 문제는 없어.

나는 몇 번이고 이 과정을 반복할 거야.

치도리를 빨리 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면 몇 번이든.

이것이 내가 생각한 유일한 '매년 기억을 잃는 그녀를 구하는 방법'이니까.

📖 <매년 기억을 잃어버리는 그녀를 구하는 법> 모치즈키 타쿠미 지음 / 영상출판 미디어(주)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매년기억을잃어버리는그녀를구하는법, #모치즈키타쿠미지음, #영상출판미디어, #서평단, #서평, #리뷰, #책, #책추천, #소설, #소설추천, #추천, #추천도서, #도서, #독서, #책소개, #책리뷰, #리뷰어, #협찬도서, #도서추천, #지원도서, #독서습관, #신간, #책과콩나무, #책콩서평단, #책읽기, #책속의한줄, #신간도서, #책소통, #일본소설, #기억상실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