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파운드 케이크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운드 케이크'

보기만 해도 입안에 군침이 도는 맛있는 파운드 케이크!

이 책안에는 그 맛있는 파운드 케이크를 만드는

인기 베이킹클래스 사월의 물고기 레시피 20이 담겨져 있다.

'와, 이런 파운드 케이크도 있었어?!!' 라는 생각이 드는

색다른 파운드 케이크도 나오고,

'와 정말 한 번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번쩍 드는

달콤함을 상상하며 침을 꼴깍 삼키게 되는 파운드 케이크도 있고,

'아,,,,, 이건 커피랑 >< ~' (개인적으로 커피와 케이크의 만남을 선호 합니다. )

알고 잇는 맛이기에 더욱 상상이 되어 나가서 사오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파운드 케이크도 있었다.

베이킹을 배우고 해보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서도

살펴보는 가운데 군침을 꿀꺽 꿀꺽 삼키게 되는

유혹적인 책이었다. (빵을,,, 정말 좋아합니다. >-<)






이 책에는 책 겉표지에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이라는 표현이 적혀 있다.

그래서 그런지, 그 첫 시작도 '반죽'이다.

실패하지 않는 기본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죽'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우선 반죽을 실패하지 않는 중요 요소 4가지인

'1. 정확하게 계량하기 - 2. 필요한 도구 준비하기 -

3. 재료의 온도 유지하기 - 4. 오븐 예열학기'도 자세히 읽어보기를 권한다.

베이직 파운드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도

그냥 한 가지 방법일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4가지나 되었다.

'슈거 베터 공립법, 슈거 베터 별립법, 플라워 베터법, 스펀지케이크 공립법'

이전에 '공립법, 별립법'은 들어본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또 4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은 새롭게 알게되었다.

그런데 보면서 따라 한다고 했는데 잘 안되는 것 같을 때가 있다.

그리고 순간의 실수라도 한 것인지 내 반죽은 책과 조금 다르다고 느낄 수도 있다.

그 외에 좀 더 궁금한 점도 생길 수 있다.

그래서 그런점을 고려하여 '반죽 실패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려주는 부분도 구성되어 있다.

파운드 케이크 윗면은 왜 터지는지, 혹은 버터와 설탕이 잘 섞이지 않거나 반죽이 잘 섞이지 않는 등의

어려움, 또는 포마드 버터가 무엇인지 등의 궁금증에

친절하게 그 내용을 알려주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안내해 준다.





책을 통해 만날 수 있는 파운드 케이크는 정말 다양했다.

특히 이 책은 반죽의 정도를 비교하기 쉽게

좀 더 확대되어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서

책을 보면서 만들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슈거 베터 골립법에서는

크림치즈 레드 파운드케이크, 잣 에멘탈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어 보고 싶어졌다.

이름부터 화려한 이 두 케이크는 정말 보는 순간 군침이 돌았다.

크림치즈를 좋아하는데, 그 아래 붉은 레드 파운드 케이크가 있으니

색감적으로도 강렬하고 더 맛있게 느껴졌다.

잣 에멘탈은 잣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잣을 잘 안먹어봐서 신선했는데,

고소함이 가득 느껴질 것 같아서 커피와 함께 먹고 싶었다.

이 외에도 슈거 베터 별립법에서는

팥 쑥 파운드 케이크를 먹고 싶었고

플라워 베터법에서는

딸기 파운드 케이크와 블랙 파운드 케이크가

정말 너무 아름답고 보는 순간 군침이 돌았고,

흑임자 우엉 파운드 케이크가는 신기함하서도 인상적이었다.

스펀지케이크 공립법을 이용해 만든 파운드 케이크 중에서는

라벤더 라임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빵, 케이크를 좋아하시는 분들,

큭히나 파운드 케이크를 가장 좋아하신다면

더 없이 설명이 필요 없겠지만,

보는 것 만으로도 배가 고파지는,

정말 군침도는 베이킹 책이었다!

사진도 정말 예쁘게 찍었고

설명도 자세히 알려주어서

베이킹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다양한 파운드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만드는 즐거움과 맛있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는 힐릴의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