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얼굴을 돋보이게 하는 컬러를 찾는

퍼스널컬러 컨설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퍼스널 컬러'

이전에 이와 관련된 강의를 들었는데,

거기서 그날 내가 입은 옷의 색상이 나에게

워스트 컬러 였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나 자신도 보면서

'아, 이런 컬러를 매칭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들었지만,

컬러가 바뀔 때 나를 보고 있던 다른 사람들의 반응이 더 생생하게 기억난다.

정말 '이미지'라는 요소는

그저 겉으로 보이는 겉모습이 만이 아니라

'나'라는 개인을 설명하는 한 요소이자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과정에서

그 관계와 상대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의 흐름을

구성하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ㅐ서 더욱 퍼스널 컬러에 대해 알고 싶었고,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를 알아가며

나 자신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었다.



이미지가 좋은 사람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법을 알고

이미지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12ㅏ지 색상과 패션 활용법에서

색채 이미지와 12가지 색의 키워드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 그 색상이 주는 이미지에 대한 내용과

그 색상의 에너지가 필요할 때ㅐ가 언제인지 알 수 있어 유익했다.

색상이 단순히 좋고 싫음이 아니라

색상을 통해 가질 수 있는 에너지와

그 색상을 통해 보여지는 이미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옷을 입고 나를 가꿀 때 적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코디네이션을 위한 기초 색 공부의 내용도 있어서

차근 차근 색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다.

퍼스널 컬러 4타입은 본 적이 있었지만

잘 기억이 나지 않아 다시 보고 싶었고

더 자세히 알고 싶었던 부분이었다.

웜이라고 해서 항상 오렌지가 어울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 수 있었고

웜과 쿨 베이스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스스로 셀프 진단도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다.

웜`쿨 진단, 4타입 톤 진단을 셀프로 해볼 수 있다.

그리고 퍼스널컬러 코디네이션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컬러를 알아볼 수 있었고

타입별로 한 가지만 나와 있는 것이 아니라

각 타입에 따라 계절별 코디가 안내되어서 매우 유용했다.

그리고 컬러 진단을 넘어

나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가는 과정도 있었다.

이 부분의 내용은 처음 알게되었는데,

22테이스트케일 메소드, 퍼스널 컬러와 9가지 이미지에 대해 알악가고

스스로 이미지 셀프 진단을 할 수 있어서

이 또한 매우 유용했다.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의 연결가운데

보다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생각할 수 있었다.

그리고 각 이미지의 의미와 컬러 팔레트,

4계절 타입 패션에 대해서도 안내해준다.

정말 실용적이고 유용한 정보가 담겨져 있어서

퍼스널 컬러, 이미지 등에 대해 관심이 있고

자신을 가꾸고,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이 많은 분들,

자신의 이미지와 패션에 변화를 주고 싶어하는 분들께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하여 소개드린다.


*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