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아이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 내로라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이 책에 관심을 가지고ㅔ 된 것은

바로 작가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이기 때문이다.

<빨강머리 앤>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님이신데,

<꿈의 아이>와 같이 다른 책도 쓰셨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읽으며 문장 하나 하나에 담긴 그 표현의 섬세함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 역시!!

봄을 맞이하는 남자의 마음은 한껏 가벼워야 한다.

물론, 여자의 마음도 마찬가지겠지만,

저 멀리서 다가오는 부활의 신은 손가락을 반짝이며 묘지의 문을 두드리고,

겨울 무덤 아래 잠든 세상의 모든 생명을 불러일으킨다.

어릴 적 느꼈던 순수한 원초적 기쁨이 마음 가득 차오르며, 사람의 마음은 잔뜩 설렌다.

사람의 영혼은 활기로 충만해져서, 바란다면 신과 손을 맞잡을 수 있을 정도로 드높이 떠오른다.

내적 황활감과 표면적 환희가 함께 자라나고, 피조물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아기 천사가 손뼉을 치는,

봄은 그런 경이로운 탄생의 계절인 것이다.

분명 그런 계절이어야 했다. 꿈의 아이가 우리 삶에 나타나기 전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월간 내로라 202105 <꿈의 아이> 루시 모드 몽고메리 / 내로라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단편 소설은 처음 읽었다.

책이 얇고 가벼워서 책의 첫장을 펼치고 후다닥 금방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섬세한 표현에 감탄하게 되고

이야기에 집중하게 되어 책을 잡고 그저 쭈욱 읽었다.

보통 책을 한 번 필고 계속 그책을 읽기보다는 책갈피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 책은 그만큼 얇고 집중되고 표현이 섬세했다.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다른 단편소설이 나온다면 또 읽고 싶다.




그리고 이 책은 번역한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원서와 번역본이 함께 담겨져 있다!

줄이 다닥 다닥 붙어 있지 않아서

영어로 보기에도 가독성이 좋고

원서와 번역된 한글을 비교하며 읽을 수도 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단숨에 읽고 깊어져요.'라는

월간 내로라의 표현에 아주 탁월하게 적합한 책이었다.


'월간 내로라'는 이번에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지만,

부담없이 풍성한 독서를 하기에 정말 적절한 것 같다.

또한 책을 읽고 나눌 수 있도록

독서토론을 위한 질문과 덧붙임의 글도 함께 실려 있다.

꼭 누군가와 나누고 토론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읽은 후 스스로 돌아보고 질문해보는 시간도 유익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뒤의 글 가운데

왜 이 책이 선정되었는지와 루시 모드 몽고메리에 대한 글이 있다.

그리고 이 책이 원래는 저자에 의해 폐기 되었던 것이 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그 과정과 이유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설명과 안내를 읽고 다시 작품을 보면 또 새로운 감정과 생각이 찾아온다.




얇은 책 안에 풍성한 독서를 담아내었다.

작가가 루시 모드 몽고 메리이기에 추천하는 것도 있지만,

책과 가까워 지고 싶어도

독서 모임이나 독서 나눔 같은 과정이 어렵게 만 느껴지는 분들이

이 책을 만나면 그런 걱정을 ㄷ러고

책과 부담없이 친해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들어 추천드린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