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파스텔 그림 - 연필파스텔로 만나는 릴리안의 특별한 일상
전열홍(릴리안) 지음 / 책밥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돌이켜보면 무엇이든 처음 시작했던 그때가 가장 어려웠지만

또 가장 설레였던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처음이 어렵다고 그만두어 후회한 적이 있나요

그게 혹시 그림이나 나만의 취미 만들기였다면

저와 함께 다시 시작해 보는 건 어떤가요

<1일 1파스텔 그림> 전열홍 지음 / 책밥

우선 저자의 이야기가 신기했다.

한국에서 엄청 유명하게 활동했다거나

활동을 꾸준히 이어갔다거나,,

보통의 작가들은 그렇게 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이신 작가님은

현재 호주에서 작가로 일하고 있고

온`오프라인 강의도 하지만

작가가 된 것은 엄마가된 이후였다,

그리고 그 전과 사이에는

비어있는 공백이 많았다.

그런데 그래서 더 궁금했다.

그리고 그래서 더 저자의 인사글이

색연필을 내 손에 쥐어주는 듯한 느낌으로 읽혀진 것 같았다.



우선 시작에 앞서

다양한 파스텔의 종류와 준비물,

연필 파스텔의 특징과 사용법, 색상표,

연필 파스텔과 친해지는 방법 등에 대해 알려준다.

개인적으로 연필 파스텔의 질감과

색상이 너무 좋았다.

아기자기한 느낌이

아이들의 눈 웃음을 닮은 그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기자기한 연필 파스텔 그림이 정말 귀엽다.

이런 아기자기 함이 나의 손 끝에서도 탄생할 수 있을ㄲ?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사각 거리는 연필의 느낌을 좋아한다.

종이와 스치며 그림을 그려나가는

연필 그림을 좋아한다.

그런데 연필 그림을 그리지 않은지 꽤 오래 되었다는 것을

문득 깨닫는다.

저자의 첫 인사 처럼

다시 연필과 색연필을 들어보려한다.

언젠가 다시 시작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겠지라는 생각이

마음 한 쪽에 쭈욱 자리갑고 있었는데,

이제는 그 자리의 먼지를 털고

정말 그려보며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1일 1파스텔 그림.

가능하면 천천히 도전하며

저도 그림 하나씩 올려볼게요,,,!

화려ㅎ하거나거창한 그림보다

이렇게 아지가지한 그림이

왠지 모르게 더 기분전환과 힐링이 도어주는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