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 탐정 유동인 - 더 비기닝 서점 탐정 유동인
김재희 지음 / 몽실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재희 작가님의 책이라 더욱 더 기대하면서 읽었다. 서계절로 구성되어 있는 사건. 그리고 아직 미스터리를 많이 읽어본 것은 아니지만, 다른 책과는 다르게 사건의 흐름과 함께 귀여운 로맨스도 같이 진행되어 진다. 서점 탐정이라는 캐릭터 설정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흥미롭게 읽어갔다. 미스터리라는 주제가 무섭기만 한 것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사건 마다 그리고 그 사건 안의 사람들 마다 각자의 이야기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

✅ 봄, 사거리 교통사고 사건
✏ 잘못된 사건이 나중에 또 다른 사건을 가지고 온다는 생각이 들었다. 타고가는 연결고리들이 막힘 없이 물 흐르듯 연결되어 갔다. 봄과 대비되는 마음 아픈 이야기여서 읽으며 벚꽃이 피어나는 봄 보다는 벚꽃이 흩날려 밟히는 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여름, 풍산 오 씨 종부 실종사건
✏ 은어들, 그리고 수삽방법이나 사건 관련 정보들을 작가님께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알고 책에 담으셨늦지 궁금했다. 아,, 요즘 인스타그램으로도 수사를 하는 구나.. 여름의 쨍한 햇빛처럼 새로운 시작을 하는 이들을 응원하게 되는 사건이었다. 그리고 동인과 아람의 이야기도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다.

✅ 가을, 미림문고 북토크 사건
✏ 이번에는 사건이 발생한 장소가 동인이 일하는 서점인 미림문고! 아.. 사건외에도 작가의 생각지 못한 일상(실제 이런 일이 있는건가..ㅠㅠ)이 충격적.. 그리고 참 세상사는 인간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할말은 하고 살아야지 꽁꽁 감싸며 그게 좋은 거마냥 묵히면 나중에 동굴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그 동굴을 뚫고 화선이 폭발해 버리는 것 같다.. 얽힌 알들을 보면 누구하나 잘 했다고 할 수 없지만, 현실 안의 이야기 일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 겨울, 뱀특별 화장품회사 사건
✏ 수사를 위해 휴가를... ㅠㅠ 산기하게도 사건은 매끄럽게(?) 연결되어 간다. 어쩌면 답답함없이 빠르게 읽어나가는 요즘의 수요가 반영된 것 같기도 하다. 또한 겨울을 배경으로 하지만 사계절 중 가장 따뜻한 이야기였다. 추울수록 따뜻함을 찾듯, 동인과 아람도 겨울이 되어 서로의 따뜻함을 알게되었다.

*몽실북클럽 리그램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