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여행 드로잉 - 마카로 그리는 메그의 하루 한 장 여행일기
메그 지음 / 경향BP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취미생활 책을 자주 보게되는 것 같아요.

그러다 '마카펜'이라는 소재에도 관심이 갔어요.

저는 마카펜과는 많이 친하지는 않아요.

마카는 다른 도구들보다 친숙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사용해 본 경험은 있지만 친하지는 않은 정도의 도구로서 생각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그런 도구에 다시금 관심이 가서 이렇게 책을 살펴보게 된 것은

어쩌면 안 친한 관계라기보다 구체적으로 표현하면

친해지고 싶은데 어떻게 친해질 수 있을지 몰랐던 것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단순히 '마카펜 사용법'이 아니라

'여행 드로잉'이라는 점에서 이 책을 더 만나고 싶었어요.

어릴 때는 미술부나 만화를 그리는 학생들이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도구로서만 인식되었던 마카펜이지만

여행과 일상의 순간들, 추억하고 싶은 순간들을

마카펜을 이용하여 담아낼 수 있다는 것이

새로운면서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이 '가을'이다보니

가을 느낌의 색상들이 있는 물건이나 옷 등

가을 분위기의 그림을 먼저 찾아 보았어요.

그래서 대표적으로 '가을'이라 적힌 아래의 페이지로

간단하게 책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우선 이렇게 주제와 그림에 대한 짧은 글이 있어요.

가을

간식을 들고 숲으로 나들이 가고 싶어지는 계절이 왔어요.

숲에서 온 것 같은 색깔로 가을의 소지품들을 그려 한 장의 엽서를 완성해 보세요.

<나의 첫 여행 드로잉> 메그 지음 / 경향BP 

그리고 마카펜의 색상이 어떤 것이 쓰였는지

제시된 그림을 그릴 때 사용된 펜들의 색을 알 수 있도록

이름과 색상 예시가 함께 제시되어 있어요.

그리고 'Meg`s Tip'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는

전체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서 알아두어야하는 내용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등의 팁이 적혀 있어요.

그렇지만 이 팁을 알려주는 것으로 끝나지 않아요.

자세한 내용은 뒷장을 넘기면 알 수 있어요.

문장 몇 줄 정도의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자세하게 그리고 그림과 함께 순서대로

어떻게 그려하는지 알려주어요.


'가을' 주제 에 맞춰 그려진 그림 속 소재들은

옷 뿐만 아니라 솔방울, 나뭇잎 까지도

소품들 하나하나 어떻게 그리는지 적혀 있어요.

순서가 세부적으로 선을 어떻게 그어야 하는지

기다렸다가 그려야하는지, 어떤 색상부터 해야하는지 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어요.


여행을 자주 가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여행 사진을 돌아보며 즐겁고 설레였던 추억을

다시 손으로 담아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또는 여행 가고 싶었던 곳을 담아내도 좋을 것 같아요!

직접 그리는 과정에서 사진으로 슬쩍 바라보았을 때와는 다른 모습들이 보이고

사진 속 장소에 나의 감성도 같이 담겨 잠시 여행을 간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저는 여행도 좋지만

'마카로 그리는 메그의 하루 한 장 여행일기' 라는 부제 처럼

하루의 일상을 다시 손으로 담아내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

하루를 담아내는 드로잉이자

드로잉 가운데 마치 하루가 여행 같기를

그리고 그 하루를 돌아보는 여행의 시간과

그림으로 담아낸 추억이

모두 소중하게 기억될 것 같아요.

여행지에서 마주친 아름다운 장면, 좋았던 순간을

일기 쓰듯 마카로 쓱쓱 기록해 보아요!

<나의 첫 여행 드로잉> 메그 지음 / 경향BP

하루를 또는 여행의 시간을 기록하고 싶은데

바쁜 하루 가운데 정리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이나

글로 적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이렇게 마카와 함께 쓱-쓱- 추억의 흔적을 남기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소개드려요. :)

컬처블룸 리뷰단 당첨 도서로, 책을 무상으로 받은 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