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브르 탐험기 2 - 심해 거대 생물의 정체 정브르 탐험기 2
신태훈.슬다 지음, 둠둠 그림, 유윤한.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요즘 아이가 과학 책에 푹 빠져서 이것저것 찾아보는 중인데 특히 바다 생물 이야기를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최근에 함께 읽어본 책이 바로 정브르책이에요.

재미있는 만화로 심해 생물을 배우면서 과학 지식까지 얻을 수 있어서

아이도 저도 만족했던 책이라 소개해드려요.




정브르 탐험기 2: 심해 거대 생물의 정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정브르가 주인공이 되어 심해 속 거대 생물의 비밀을 파헤치는 자연관찰 학습만화예요.

태평양 깊은 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거대 생물이 나타나 어선이 파손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정브르 팀이 그 진실을 찾기 위해 탐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시작한답니다.

모험 이야기처럼 흥미롭게 전개돼서 끝까지 집중해서 읽네요~

평소 책 읽기를 어려워하던 아이도 정브르책은 만화 형식이라 부담 없이 읽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이 책은 단순한 만화가 아니라 스토리 중간중간 과학 정보가 함께 들어 있어요.

덤보문어, 마귀상어 같은 실제 심해 생물들의 특징과 생태를 그림과 설명으로 자세히 알려준답니다.

빛이 거의 없는 깊은 바다 환경, 높은 수압, 낮은 온도 같은 심해의 특성과 생물들의 적응 방식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아이는 처음 보는 독특한 생물 모습에 놀라면서도 “왜 이렇게 생겼을까?” 하고 궁금해하더라고요.

이런 점에서 정브르책은 재미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과학적 호기심을 키워주는 책이에요.



초등 과학에서 동물의 특징, 서식 환경, 생태계 내용을 배우는데 이 책은 바다 생태계 먹이사슬과 환경 문제까지 이야기 속에 녹여서 설명해줘요.

무섭게 보이는 심해 생물도 자연 속에서 중요한 역할이 있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생태계 이해에도 도움된답니다.

또 학습만화 형식이라 아이 스스로 여러 번 반복해서 읽는 것도 장점이에요.

정브르책은 과학 입문용으로 정말 괜찮은 책이랍니다.



저희 아이는 바다와 생물 이야기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심해에 대해 더 궁금해하더라고요.

읽은 뒤에는 “심해에는 왜 빛이 없을까?”, “물고기가 왜 빛을 낼까?” 같은 질문이 이어졌어요.

책 한 권이 자연스럽게 대화 주제가 되어줘서 부모 입장에서도 만족도가 높았어요.

또 인간 활동이 바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이야기로 나와 있어 환경 교육 측면에서도 좋았고,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은 정브르책이라 초등아이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