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구구단 - 1초 만에 답이 튀어나오는 곱셈구구 훈련서 초등 바빠 연산법
강난영.이은영.정미란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아이에게 “구구단은 언제 제대로 잡아주지?” 저의 고민을 딱 해결해주는 문제집을 소개합니다.

특히 곱셈을 막 시작하는 시기엔 아이도, 엄마도 함께 고민이 많아지는데 아이와 함께 활용해 보고 만족했던 구구단문제집 한 권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초등 2학년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구구단은 아이들에겐 첫 번째 큰 산 같아요.

저희 아이도 덧셈, 뺄셈까지는 잘 따라오다가 갑자기 곱셈이 나오니 외워야 한다는 부담감에 힘들어하더라구요.

암기로 밀어붙이면 금방 지치고,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다시 헷갈리는 게 구구단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원리를 이해하면서도 짧게, 효율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구구단문제집을 찾게 되었어요.


제가 선택한 책은 이지스에듀의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구구단>이에요.

이 책은 “1초 만에 답이 튀어나오는 구구단”을 목표로 만들어진 구구단문제집이에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곱셈을 무작정 외우게 하지 않고, 같은 수를 반복해서 더하는 ‘동수누가’ 개념부터 차근차근 짚어준다는 거예요.

이미 잘 아는 단은 굳이 반복하지 않고, 헷갈리는 단만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게 구성된 점도 정말 효율적인것 같아요.


실제로 아이와 함께 풀어보니 하루에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분량이라 거부감 없이 책을 펼치더라고요.

이게 바로 구구단문제집의 핵심인 것 같아요.

양은 많지 않지만 꼭 필요한 문제만 담겨 있어서

“짧게 자주” 반복하기에 딱이었어요.

저희 집에서는 저녁 먹고 10분, 자기 전 5분 이렇게 짧게 나눠서 활용했는데,

어느새 구구단을 말로 술술 외우는 모습에 깜짝 놀랐어요.

방학 때는 10일 정도 목표를 잡고, 학기 중에는 학교 진도에 맞춰 병행하는 방식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곱셈을 처음 배우는 2학년 아이에게도 좋고,

고학년인데 구구단이 헷갈려 연산 속도가 느린 아이에게도 정말 잘 맞아요.

무엇보다 “외우는 게 아니라 이해하고 빨라지는 구구단”을 경험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어요.

아이에게 연산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은 엄마라면,

그리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효율적인 학습을 원하신다면 한 번쯤 꼭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