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죽 저금통 북멘토 가치동화 72
주봄 지음, 전금자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용돈을 주면서 저축 습관을 어떻게 길러줄까 고민하다가 ‘삐죽저금통’을 알게 되었어요.

그냥 동전을 넣는 저금통이 아니라 아이가 직접 재미를 느끼며 돈을 모을 수 있게 해주더라고요.

북멘토 가치동화 시리즈의 신간으로,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읽기 좋은 창작동화입니다.

어느 날, 집 앞에 수상한 택배 상자가 놓이고, 그 안에는 잔뜩 삐친 표정의 돼지 저금통이 들어 있는데 이 저금통의 얼굴을 본 사람들은 하나둘 “삐죽 저금통”으로 부르며 모두 화가 난 얼굴이 되어 가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사실 저금이란 게 어른에게도 쉽지 않잖아요.

그런데 삐죽저금통은 아이에게 ‘저축=재미있는 일’이라는 인식을 심어줘요.

단순한 저금통 이야기가 아니라, 가족 모두 돌아볼 만한 교훈과 감동이 있는 동화예요.

저도 아이랑 함께 동전을 넣으며 “이만큼 모으면 뭐 살까?” 대화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경제 교육까지 되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삐죽저금통 덕분에 스스로 돈을 모으고, 목표를 세우는 습관을 조금씩 배우고 있어요.

처음에는 단순히 귀여워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오래 꾸준히 이어져서 뿌듯하답니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저금통의 신비한 힘 때문에 집안과 동네에 다툼이 생기고, 모두가 ‘돈이 많아야 행복하다’는 강박에 사로잡히는 모습은 사실 우리 사회 모습과도 닮아 있어 아이와 대화를 나누기에 정말 좋은 소재랍니다.

아이랑 함께 읽으면서 돈, 욕심, 행복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단순히 재미있는 동화가 아니라, 우리 가족 모두에게 생각할 거리를 안겨준 특별한 책.

올가을 가족 독서 도서로 삐죽저금통을 꼭 권해드리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