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멍탐정 셜록 본즈 : 파라오 가면의 저주 ㅣ 멍탐정 셜록 본즈
팀 콜린스 지음, 존 빅우드 그림, 이재원 옮김 / 사파리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추리 소설을 좋아하지만 너무 어려운 이야기는 부담스럽다면?
<멍탐정 셜록본즈 – 파라오 가면의 저주>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추리 동화예요!
이 책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추리 동화로, 고대 이집트의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랍니다.
멍탐정과 함께 떠나는 추리퍼즐모험 두번째 이야기!

사라진 파라오 가면을 찾아라!
파라오의 귀중한 황금 가면이 감쪽같이 사라졌어요.
본즈와 캣슨은 저주받은 무덤에 꼼짞없이 갇히고 말았어요.
보즈와 캣슨은 무덤을 빠져나와 황금가면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이집트 박물관에 ‘파라오의 가면’이 사라지고, 저주의 소문이 돌기 시작하면서 셜록본즈와 왓슨이 사건을 조사하게 됩니다.
책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찾으며, 나도 탐정이 된 기분으로 읽을 수 있어요.

셜록본즈와 함께 단서를 하나하나 맞춰보며 추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어린이 독자라면 흥미진진한 모험 속에서 추리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고, 어른 독자도 가볍게 즐기기 좋은 이야기랍니다.
틀린그림과 수학미로찾기, 비교하며 추론하기등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퍼즐과 퀴즈가 24개 수록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아이가 적극적으로 책을 읽으며 참여하는 모습을 통해 책의 재미를 하나씩 알아가는것 같아요.

퍼즐과 퀴즈를 풀며 주인공들을 도와주세요~
직접 사건일지도 작성해보고 QR을 찍어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어린이 책이지만 단순한 모험담이 아니라 ‘추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가 직접 단서를 따라가며 범인을 추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부분들이 있어 추리하는 재미도 있어요.
셜록본즈는 명탐정답게 예리하지만 귀여운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예요.
강아지가 탐정 역할을 한다는 설정도 그의 조수인 왓슨과의 케미도 재미있다고 아이가 얘기해주네요~
고대 이집트 역사와 문화를 책 속에서 이집트 문명의 신비로운 이야기들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요.
어린이들이 읽으면 역사 공부도 되고, 어른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어요.
논리적인 추리과정으로 독자가 직접 단서를 따라가면서 사건을 해결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데도 좋아요.
셜록본즈와 왓슨 콤비는 그야말로 완벽한 탐정 듀오! 강아지가 탐정 역할을 맡고 있다는 점에서 이미 흥미를 끌었고, 유머와 재치 있는 대사가 많아서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추리 소설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친구들, 가볍고 유쾌한 미스터리물을 좋아하는 분들, 역사와 추리를 함께 즐기고 싶은 분 모두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