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사자소학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5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우리아이 빵빵시리즈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사자소학을 만나보았어요.

바로 알고 바로쓰는 빵빵한 어린이 사자소학은 중국에서 유래된 고전적인 교육서로, 주로 어린이들에게 도덕적 가치와 기본적인 사회 규범을 가르치는 데 사용되고 있어요.

보편적인 인간의 도리와 삶의 기본태도를 가르치기 위한 유익한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한자어를 통해서 어휘력 문해력을 키울 수 있어요.

책속에 나오는 8글자의 한자어 문장을 먼저 소리내어 읽어보아요.

그리고 본문을 읽고 대화를 통해 강조하고자 하는 교훈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요.

한자의 음, 뜻, 풀이 부분을 소리내어 읽고 그의미를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해설을 자세히 읽어보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마음속에 잘 새겨두면 더 좋겠지요~


이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친근하게 다가오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말풍선으로 되어 있어 꼭 익혀야 할 사자소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형제자매 동기이생 : 형제와 자매는 한 부모의 기운을 받고 태어났습니다.

그해서 형제자매는 혈육관계라고 합니다.

어려서부터 궂은일이나 좋은일을 함께 겪으며 자라기때문에 남다른 정을 갖고 우애도 남다르지요.

우리 아이들도 기쁨도 슬픔도 함께 나누며 살아가면 좋을 것 같아요.


인지재세 불가무우 : 사람이 세상에 살고 있으면서 벗이 없을 수 는 없습니다.

사회적 동물인 사람은 혼자서는 살 수 없고 다른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살고 있어요.

평생 함께하는 친구는 정말 소중한 존재이고 어릴때 좋은 친구는 돈주고도 살 수 없는 인생의 자산이가도 합니다.

고전에서 나오는 선현들의 가르침을 현대어로 쉽게 풍이하여 이해하기 쉬워요.

가정, 학교의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주제들로 만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지혜를 얻고 아이들의 생활의 기본예절을 배울 수 있어요.


부모출입 매필기립 : 부모님이 나가고 들어도실 때는 늘 반드시 자리에서 일어나야 합니다.

아버지가 퇴근하고 들어올때 아이들은 방에 있다가도 일어나서 인사하는것이 기본예의이기에 가르쳐야 합니다.

어릴때부터 좋은 습관을 들이면 부모를 공경하고 나아가서 직장이나 사회생활을 할때도 어른들께 잘 실천할 수 있고 칭찬도 신뢰감도 얻을 수 있어요.


사자소학은 한국의 전통적인 가치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유교적인 가치와 함께 우리나라 교유의 사회적 규범을 배우며 전통을 존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어린이들에게 책임감, 자존감, 가지관리의 중요성을 사자소학의 교훈들을 통해 알려줄 수 있어요.

어린이 사자소학을 배우고 깨치면 올바른 인성함양과 사회적 가치를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예요.

기본적인 한자어를 익히면서 우리말 어휘력 문해력을 높일 수 있어 어린이 사자소학은 꼭 배워두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