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첫공부 한글 쓰기 : 가나다 - 4세 첫 공부 ③ ㅣ 놀면서 배우는 첫공부 한글
가치교육연구소 지음 / 가치잇다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첫공부 한글쓰기 가나다
아이가 한글에 관심을 가지고 책을 읽을때도 제목을 꼼꼼히 살펴보길래 한글공부를 시작했어요.
한글을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한글교재로 <첫공부 한글쓰기 : 가나다>를 한장씩 풀어보았어요.
눈으로 보는것보다 직접 손으로 써보면서 한글을 배우는 교재로 아이가 기억하기 쉽도록 여러번 반복해서 공부할 수 있어요.
우리아이 첫 한글 책으로 함께 해보았어요.

한글공부의 첫시작으로 함께 배우면 좋은 첫공부 한글쓰기입니다.
쓰면서 내것으로 만드는 우리아이 첫 한글교재로 좋아요.
모음과 자음을 차례로 읽고 쓰고 낱말을 통해 한번 더 익히며 한글을 배워요.

따라쓰는것을 싫어할거라 생각했는데 아이가 스스로 책을 가져와서 공부하는 모습이예요.
한글 자음과 모음을 소리내어 읽고 쓰면서 깨치는 한글의 원리를 통해 한글을 하나씩 배워나가요.
하루에 4쪽씩 쓰고 배우는면 적당한 양인것 같아요.
아이들이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적당한 시간을 확인해보고 공부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ㅏ, ㅑ를 소리내어 읽으면서 순서에 따라 맞게 써보는 연습을 해요.
글자만 보고 순서가 엉망으로 쓸때가 많은데 연습하며 배울때부터 순서대로 쓰는 연습을 하면 좋아요.
그리고 연필을 쥐었을때 바르게 잡았는지 꼭 체크해주세요.
나중에 바르게 잡으려고 하니 습관 고치기가 어려웠어요.

모음과 자음을 하나씩 읽으면서 따라 써보고 자음을 순서대로 찾아 체크하며 모양을 익히는 연습을 해요.
한글의 순서도 배우고 모양도 익히고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한글놀이 활동입니다.
하루에 해야할 공부양을 끝내고 나면 칭찬할 수 있는 스티커나 색칠을 해서 아이에게 격려해주세요~
19일 완성으로 끝내는 가나다 한글공부로 자음과 모음을 재미있게 완성하고 나에게 주는 상장으로 아이와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놀면서 배우는 첫공부시리즈로 한글공부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선물해주세요~
3살부터 시작하는 첫한글 공부로 재미있게 한글을 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