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0세-10세 영어 원서 필독서 100 - 그림책부터 뉴베리상까지, 아이의 수준과 취향에 맞는 영어책 100권을 한 권에
고은영(령돌맘) 지음 / 센시오 / 2024년 10월
평점 :

초등3학년인 아이와 엄마표영어로 공부하고 있어요.
우리아이는 원서를 하루에 1시간씩 집중듣기나 묵독으로 읽고 있어요.
초등학교 1학년 10월쯤 시작했으니 엄마표영어공부로 이제 딱 2년 공부했네요.
지금 아이는 AR3점대 책을 읽고 있어요.
아이와 함께 원서를 읽으며 좋아하는 책과 취향을 찾다보니 원서 공부를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0세~10세 영어원서 필독서 100>은 아이들의 수준과 취향에 맞는 영어책 100권을 소개하고 있어요.

저는 엄마표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아이가 학업처럼 영어를 공부하기보다
스트레스 없이 언어로써 자유롭게 자기 의사를 영어로 표현하면 좋겠다는 희망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지금까지 아이가 영어 원서책을 재미있게 읽고 내용과 줄거리를 이야기 하고
또 자막없이 영어영상을 보고 웃기도 하고 그런 모습을 볼때마다 이길을 택하길 정말 잘한것 같아요.
그래서 둘째아이도 엄마표 영어로 공부를 진행할 생각이예요.
쉬운 그림책부터 인기작가 그림책, 탄탄한 스토리북, 얼리챕터북, 챕터북,
그래픽노블, 판타지소설, 뉴베리 수상작까지 추천해주는 책이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처음 영어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영어원서읽기는 정말 중요해요.
이책의 저자인 령돌맘 고은영 작가님은 아이의 실력과 취향에 맞춘 영어원서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해요.

이 책은 수준별 4단계로 나눠져 있어 각자 상황에 맞게 참고해 영어 읽기 플랜을 잡을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챕터북과 그래픽노블을 지나 판타지 소설, 뉴베리 수상작을 참고해서 보고 있어요.
이책에 담긴 필독서를 차근차근 활용해보아요.
작가님의 모든 시행착오를 겪어 정리한 책이니까 믿고 지도하면 될것 같아요.
1부에서 소개하는 책들을 영어원서 읽기 첫걸음으로 소리와 그림으로 단어를 익히는 단계들에 읽힐 책들이예요.
배경워휘 책읽기에 바탕이 되는 단어를 쌓아하는 과정이예요.
2부에서는 본격적인 읽기 능력을 키워주는 책들이예요.
짧은 스토리를 이해하고 즐기고 읽기 독립에 필요한 책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3부와 4부의 필독서들은 복격 영어 우언서 읽기 단계로 아이스스로 읽는 책들이예요.
일상에서 영어노출이 가능한 유일한 방법은 바로 영어원서읽기라고 해요.

레벨별 필독서 제안으로 보다 쉽게 엄마표 영어를 시작해보아요.
둘째아이는 단계에 맞게 추천하는 책들로 원서읽기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확장 도서목록 500권과 독후활동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