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속담 2 ㅣ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1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4년 2월
평점 :

어휘력과 말하기 능력을 <빵빠한 어린이 속담2>로 함께 재미있게 배워봐요~
제목에 나오는 속담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경우에 쓰이는지 제목만 보고 생각을 해보아요.
그리고 빵빵 친구들과 빵빵 가족의 대화를 읽으며 어떤 상황에서 그 속담이 쓰이는지 알아보아요.

우리 말을 바르게 알고 어휘력과 말하기 능력을 기르는것은 우리 말을 배우는데 매우 중요해요.
이책을 통해 어휘력과 말하기 능력을 빵빵하게 키워나갈 수 있답니다.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우리 속담 120개가 엄선되어 수록되어 있어요.
학교에서나 가정에서나 실제로 활용하는 장면을 친근하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알려주고
그뜻을 자세히 풀이해 주면서 쉽게 익혀서 맞는 상황에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가는 떡이 커야 오는 떢이 크다.
대화를 읽어보며 속담이 무슨 뜻인지 생각해보아요.
남에게 좋은일을 하거나 도움을 주면 언젠가는 그 보답을 받는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아이들은 눈에 보이는 이익만 생각하다보니 베풀지 못할때가 있더라구요.
그림을 보는 대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속담을 익혀볼 수 있어요.
비슷한 속담으로 가는 말이 고아야 오는 말이 곱다

'마음이 지척이면 천 리는 지척이라'
지척은 아주 가까운 거리를 말해요.
마음이 통하는 사람은 먼거리에 떨어져 살아도 꼭 옆에 있는 것 같다라는 뜻으로
서로 정이 깊고 가까우면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가깝게 느껴진다라는 의미예요.
비슷한 속담으로 천리도 지척이라.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 새로운 속담을 배우고 속담의 뜻도 익힐 수 있어
아이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예요.
댜양한 빵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나와서 아이들이 친근하게 볼 수 있어요.
사실 어른들에게도 익숙하지 않은 속담들이 많아 저도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속담의 뜻을 바르게 알고 쓸 수 있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예요.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되는 어휘력, 표현력, 사고력을 길러주고
가족이나 친구들 사이의 대화를 통해 바른 생각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준답니다.
아이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빵빵한 시리즈들의 다양한 이야기들 함께 읽어보아요.
인기만점 빵빵시리즈의 신간 어린이 속담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