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고물상 북멘토 가치동화 55
박현숙 지음, 유영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시리즈는 아이가 참 좋아하는 책이예요.

100만부 판매! 수상한 시리즈

수상한 아파트, 수상한 우리반, 수상한 학원, 수상한 친구집, 수상한 식당,

수상한 편의점, 수상한 도서관, 수상한 화장실, 수상한 운동장, 수상한 기차역등등

긴장감 넘치는 사건과 흥미로운 반전이 담긴 개성만점의 친구들이 등장해요.

수상한 시리즈의 열다섯번째 이야기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어린이 동화예요.

고물상 가게에서 일어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함께 읽어보아요.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무시무시한 바람 귀신 이야기!

여진이는 친구 이대팔에게 바람귀신이 세상에 돌아다닌다는 이야기를 듣게되는데...

우리도 어릴때 귀신이야기에 흥미를 가지고 친구들끼리 공유하며 무서워하기도 하고 궁금해 하기도 했는데

수상한 시리즈의 친구들도 서로 무서운 이야기를 공유하고 호기심을 가지는것 같아요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무시무시한 바람귀신은

오늘처럼 바람이 스산하게 부는날 나타나는 귀신이래요.

바람귀신은 사람들의 경계를 풀기위해 힘없고 불쌍한 모습으로 위장을 한채 돌아다닌다는 소문이예요.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믿음이 필요한데 좋은 의도로 남을 위해 한 행동과

나쁜의도를 가진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기도 하고

인간관계에서는 항상 즐거운 일만 일어나는것은 아니예요.

바람귀신은 어떤 모습으로 변장해서 돌아다니고있을지 궁금하네요.

리어카를 끌고 폐지를 줍고 다니는 약한 모습의 할머니가 바로 바람귀신이라는 소문에

아이들은 맞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이대팔은 자신이 할머니가 바람귀신인지 확인한다며 큰소리를 치네요.

과연 여진이와 친구들은 바람 귀신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

그리고 모두가 의심하는 폐지줍는 할머니가 무시무시한 바람귀신이 맞을지 궁금하네요.

다른사람에게 의존하지 않고 나를 있는 그대로 지키는 법을 생각해보는

무시무시한 고물상 귀신소동!

초등학생이 가장 좋아하는 수상한 시리즈는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