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애쓰지 않아도 괜찮아 - 쉼표 없이 달려온 인생을 위한 행복 내비게이션
이정민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6만 팔로워의 유튜버 '매너도서관'

행복 메신저가 되어 이 책을 통해 깨달음과 이야기를 전해준답니다.

쉼표없이 앞만 보고 달려온 내인생을

뒤늦게나마 여유있는 인생으로 바꾸어서 살아보기로 했다.

인생을 살다보면 잘 살아보려고 애쓸때 마음도 몸도 힘들지만 얻은것도 있고 잃은것도 있는 그런 삶을 통해

결국 똑같아 진다는걸 깨닫게 되는 날이 오게 되었고 만족한 삶을 살기 위해 굳이 그렇게 애쓰며 달려올 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지금의 내 생활에 만족하고 즐기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인생이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고 느껴질 때는 어떻게 하시나요?

요즘 마음적으로 너무 힘든 시간이 많은데 과연 이 시간이 지나고 난뒤에는 어떤 감정과 느낌이 들지

나중에 생각해보면 별것 아니지만 그 당시에는 그것 만큼 힘든 일이 없었던것 같아요.

요즘은 쓸데 없는 생각이나 걱정이 들면 머릿속 한곳에 휴지통을 만들고 그 생각을 집어넣으려고 해요.

무언가 하나가 잘못되어도 늘 또 다른 길이 기다리고 있었다.

오히려 더 좋은 길을 찾기도 했다.

이처럼 인생에는 정답이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었다.

생각을 조금만 달리해도 똑같은 상황을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걸 알게되었어요.

한번뿐인 인생, 충분히 행복하게 사는법을 책을 통해 배우고 알아나가는 계기가 되었어요.

무언가 하나가 잘못되어도 늘 또 다른 길이 기다리고 있었다.

오히려 더 좋은 길을 찾기도 했다.

이처럼 인생에는 정답이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었다.

생각을 조금만 달리해도 똑같은 상황을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걸 알게되었어요.

한번뿐인 인생, 충분히 행복하게 사는법을 책을 통해 배우고 알아나가는 계기가 되었어요.

낯선곳에 갈때는 때론 서투를 때도 있고 여러 선택지를 선택해야 하는건 나의 몫인데

네비게이션이 여러가지 길을 다양한 경로로 알려줄때 최단코스로 갈지 빠른시간에 갈지

내 선택에따라 도움을 받아 길을 찾아갈 수 있어요.

만약 이런 안내가 없이 혼자 길을 찾아가려고 하면 길을 잃고 헤매게 될 확률이 클 수 밖에 없어요.

처음 가보는 내 인생길에 도움줄수 있는 인생의 네비게이션을

이 책을 통해 올바른 판단과 선택으로 즐겁게 인생을 살아가면 좋을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