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소비 생활 I need 시리즈 32
조희정 지음, 김지하 그림 / 다림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주말 아이랑 함께 일일강좌로 무지개은행에 놀러가는 수업을 들었는데

아이가 은행에서 돈을 맡기고 저축하면 이자가 붙는다는걸 배워왔더라구요.

용돈을 받기 시작하면서부터 돈에 대한 생각이 많이 달라졌는데

갖고싶은것이 있을때 돈을 모아 사는것을 보고 아이에게 슬기롭게 소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었어요.

아이들이게는 작고 소중한 용돈이 어떻게 쓸 수 있는지 올바른 소비생활에 대해 알아보아요.

용돈을 받기전에는 갖고싶은것, 간식들 모두 부모님의 지갑에서 써왔기에 돈에 대한 개념도 없었고

물건에 대한 가치도 중요함을 느끼지 못했던것 같아요.

어떤 소비를 통해 나에게 필요한 물건을 선택하고 현명하게 쓸 수 있을지 함께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어요.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 싸다는 이유로, 남이 사라고 부추겨서 산다면 슬기로운 소비생활이 될 수 없어요.

나에게 필요한 물건을 내가 선택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줍니다.

편의점에서 1+1 미끼상품등 아이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무인매장등

어떤 곳에서 어떻게 물건을 구매해야 할지 광고의 의도나 숨겨진 상술등 함께 알아보아요.

아이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통장은 어릴때 만든 통장이라 아이가 저축한다는 개념이 없었어요.

함께 은행에 가서 아이이름으로 통장을 만들고 용돈 기입장을 쓰는 방법도 함께 배운다면

더 가치있는 곳에 보람차게 용돈을 쓸 수 있고 이것이 슬기로운 소비생활로 이어질거예요.

많은 흥미로운 상품들 속에서 돈을 안쓰는것이 알맞는 소비생활은 아니예요.

대신 잘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야 한답니다.

소비를 계획하고 필요를 점검하고 제품을 따져보는 슬기로운 소비생활!

아이와 함께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알맞은 소비생활을 함께 읽고 실천해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