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요리사
표영민 지음, 바림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이 요리를 하는 모습 상상만으로도 재미있네요~

아이들이 자기손으로 만든 요리는 싫어하는 식재료도 밋있게 먹더라구요~

요리할때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곰 요리사가 어떤 요리를 선보일지 기대가 되는군요~

어느 산속에 자기 배만 채우는 곰이 살고엤어요.

배가 볼록한 먹보곰은 먹성이 어찌나 좋은지 다른 동물들이 구한 산딸기, 도토리를 훔쳐먹기도 하고 호수의 물고기들도 다 잡아먹어버렸어요.

함께 산속에 살고 있던 동물들은 곰을 피해 하나 둘씩 떠나기 시작했지요.

먹을게 없던 곰은 어느새 먹을 것을 찾아 산아래로 내려가

맛있는 냄새가 나는 할머니 댁을 찾아가 먹을것을 다 내놔라고 협박해요.

만약 곰이 나타난다면 너무 무서울것 같은데

할머니는 오히려 방긋 웃으며 정 배가 고프면 요리를 배워라고 하네요~

'제대로 만든 요리를 맛보면 웃음이 나올걸~'

할머니의 연륜에서 오는 여유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네요.

먹을것을 달라며 생떼를 부리던 곰의 모습은 어디로 가고

할머니에게 요리를 배우며 순한 곰의 모습이 되었네요~

곰과 할머니가 팥을 으깨고 요리하는 모습에서 전래동화인 팥죽할멈과 호랑이 이야기가 생각났어요.

할머니는 곰에게 요리를 가르쳐 주면서 세가지를 꼭 지켜야 한다고 했어요.

첫째 곡식과 채소로 요리한다.

둘째 새로운 요리법을 찾아야 한다.

셋째는 요리가 끝난뒤 알려준다고 하네요~

배고프니 어쩔 수 있나요~

곰은 할머니를 따라서 요리를 배우고 맛을 보며 다양한 재료로 새로운 요리를 만들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편식과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고쳐나가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도 편식하는 재료들이지만 본인이 만든 요리는 정말 잘 먹더라구요.

주말에 아이들과 바질 피자를 만들러 갔는데 야채와 바질까지 골고루 잘먹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만드는 과정을 함께 체험하며 요리하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더 잘 먹는것 같아요.

과연 할머니가 말한 셋째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곰이 완성한 요리도 궁금해지네요.

곰과 할머니가 함께 하는 요리를 통해 서로 협동하며 함께 살아가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어요.

곰의 호기심을 다양한 식재료를 통해 방법을 찾고 요리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

할머니 덕분에 곰은 편식에서 벗어나고 요리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지요.

요리를 통해 협동하는 모습과 함께 살아가며 돕는 모습을 배울 수 있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