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아빠 물구나무 세상보기
김완진 지음 / 어린이작가정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아빠라니... 우리 아빠가 공룡이라면?

엉뚱한 상상으로 그려낸 그림책 동화 <공룡아빠> 함꼐 읽어보아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공룡이 우리집에 산다면?

심심한 일요일 오후,

아빠는 오늘도 소파에 앉아서 졸고 나는 티비만 보고 있어요.

엄마는 아빠를 보고 한숨을 쉬더니 아빠에게 한바탕 잔소리를 퍼부어요.

피곤한 아빠와 함께 놀지 못하는 아이의 느끼는 감정이 어떨지...

아이는 아빠대신 커다란 공룡과 하루를 보내면 좋을것 같다는 상상을 해봅니다.

우리집에는 공룡만큼 크고 힘도 무지무지 센 아빠가 있지만,

아빠는 매일 저녁 늦게 집에 돌아오고 주말에는 소파에 앉아 꾸벅꾸벅 졸기만 해요.

아빠랑 함께 산책을 나갔는데 글쎄 거기서 공룡알을 찾았어요.

집으로 가져오고 싶지만 아빠는 집에가져가면 엄마가 싫어한다며 안된다고해요.

하지만 아이는 어떻게 찾은 공룡알인데 그걸 두고 오겠어요~

어떤 공룡이 낳은 알일까?

티라노 사우르스? 스피노 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하늘을 나는 프테라노돈?

아이와 함께 어떤 공룡의 알일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아이만의 상상력이 발휘되는 순간이 될 수 있으니 함께 이야기 나눠보아요.

어떤 공룡의 알일까? 한참을 생각하다 잠이 들었는데,

그 알에서 글쎄 공룡이 깨어나 우리 아빠 소파에 떡 하니 앉아있는게 아니겠어요?

그런데 공룡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보니 공룡이 아빠를 쏙 빼닮았어요.

아빠 옷을 입고 아빠가 좋아하는 소파에 앉아 있는 공룡은 아빠가 아닐까요?

하루하루 지날수록 까끌까끌 사우르스는 점점 더 커지고 점점 더 시끄러워졌어요.

아래층 아저씨가 찾아와 쿵쿵 걸어다녀서 볼일을 보기 힘들다며 화를내기도 했지만

주인공은 까끌 사우르스가 좀 더 커졌으면 좋겠대요.

너무 시끄러웠는지 경찰아저씨도 찾아와 까끌 사우르스를 잡아가려고 해요.

까끌사우르스는 아빠와는 다르게 하루 종일 나랑 신나게 놀아주고 몸집도 점점 커져서

너누너무 좋은데 자꾸 문제가 생겨서 속상해요.

아빠를 닮은 까끌사우르스의 모습을 보며 아이의 속마음이 점점 궁금해지네요.

까끌 사우르스가 좋은건지 아빠의 모습이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는지 아이의 속마음이 궁금해요.

사람들을 피해 한참을 뛰어 도착한 뒷산에서 우리는 잠시 쉬기로 해요.

너무 힘들지만 까끌 사우르스와 함께 있는 시간이 소중하고 행복해보여요.

둘의 뒷모습만으로도 안정감이 느껴지네요.

그림책 <공룡아빠>는 엉뚱한 상상력으로 집으로 공룡이 들어와 아빠를 대신한 공룡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의 속마음을 대신 엿볼 수 있는 책이예요.

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공룡이 우리집에 산다면?

사실 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건 공룡이랑... 우리아빠!

아빠처럼 턱수염이 까끌까끌하고 아빠옷도 입고 아빠자리에 앉고,

아빠랑 다른점 하나는 하루종일 나랑 신나게 놀고 날마다 더더더 커진다는 점!

공룡이 커진다는건 그만큼 아빠와 함께 하고 싶은 아이의 마음이 점점 더 커진다는거겠죠.

사실은 공룡보다 아빠와 함께 놀고 싶은 마음이 엿보이거든요~

상상만으로도 너무 즐거운 이야기 함께 읽어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