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
채인선 글, 최은주 그림 / 한림출판사 / 2023년 2월
평점 :

아이가 참 좋아하는 김밥은 안에 재료에 따라서 김밥종류가 달라져요.
우리 아이는 햄이 들어간 김밥을 제일 좋아하는데 요즘은 직접 만들어 먹는 꼬마김밥을 제일 좋아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려고 제목을 읽는데 김밥이 왜 김밥이 되었냐니 의문을 가지네요.
다양한 재료들을 통해 왜 김밥이 김밥이 되었는지 함께 책을 읽어보아요.

첫째돼지는 단무지만 먹어서 노란색, 시금치만 먹는 초록색 둘째,
셋째는 당근만 먹어서 주황색, 김만 먹는 검은색 넷째,
그리고 흰밥처럼 하얀 다섯째까지 아기 돼지들의 모습도 먹는 식성도 제각각이네요.
엄마돼지는 좋아하는 것 한가지만 먹어 색이 변해버린 아기돼지들이 걱정이 되었어요.

아빠돼지가 긴 항해를 떠난사이 괴물이 나타나 아기돼지들을 음식으로 알고 먹어버릴까 걱정이 되어
엄마돼지는 고민끝에 여러가지 재료들이 담긴 음식을 만들어 주려고 고민을 하게 되네요.
엄마돼지는 아기돼지들에게 음식을 골고루 먹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골고루 먹지 않으면 괴물에게
잡아먹힐지도 몰라!

엄마돼지는 아기돼지들이 좋아하는 단무지, 시금치, 당금, 김, 흰밥을 모아 먹음직스러운 음식을 만들어보았어요.
김에다 밥을 얇게 펼치고 재료들을 가지런히 놓아보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음식이 되었어요.
아기돼지들은 과연 엄마가 만들어준 김밥을 맛있게 먹을지 궁금해요.
편식을 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억지로 먹인다고 먹지 않으니 항상 식단에 고민이 많아요.
엄마의 마음을 골고루 먹어 튼튼해지길 바라지만 아이들은 엄마의 마음을 몰라주네요.
이유식할때부터 골고루 먹길 바라며 정성껏 만들어줬지만 커가며 점점 가리는 음식도 생기고
좋아하는 음식도 자꾸 바뀌는것 같아요.
음식을 골고루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아이에게 다양한 요리 경험도 좋을것 같고
선호하지 않는 음식을 잘게 썰어 넣는 볶음밥이나 카레도 좋을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독후활동으로 직접 김밥을 만들어 먹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어요.
건강하게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책을 읽어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