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3 - 개정판, 신과 요정과 인간 ㅣ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아이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정말 좋아해요.
학급발표회때 친구들에게 그리스 로마신화 퀴즈를 내겠다고 해서 몇일을 고민하고 문제를 적고 공부하더라구요.
같은반에 5명정도는 그리스로마신화를 좋아한다고 해요.
같은반 모든 친구들이 그리스로마신화를 좋아하게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답니다 ㅎㅎ
오늘 소개할 책은 그리스로마신화 중 3. 신과 요정과 인간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3권에서는 신과 인간, 요정들의 사랑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어요.
1. 에우로페와 카드모스
2. 미노스 왕과 파시파에 왕비
3. 에로스와 프시케의 사랑
4. 에코와 나르키소스

그리스신화중 우리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인물은 바로 제우스랍니다.
그래서 영어이름도 쥬피터라고 지었어요.
바로 번개와 천둥을 다스리는 신이예요.
대지의 여신인 가이아가 하늘의 신 우라노스와 바다의 신 폰토스를 낳으면서 대지, 하늘, 바다가 생겼어요.
제우스의 명을 받아 진흙으로 인간을 빚은 프로메테우스가
하늘에서 불을 훔쳐 인간들에게 전해주게 되고 그 벌로 매일 독수리에게 간을 쪼이는 벌을 받게되요.

신화는 인간의 상상에서 비롯된 내용이기때문에 인간이 두려워하는 존재가 있고
그것에 대해 의존하려고 하는 점이 있어요.
상상으로 완성된 이야기이긴 하지만 신화를 통해 그당시 사람들의 세계관을 알수 있어요.
이런 이야기들로 지금까지 문학과 예술 모든 부분에 영향을 주고 있는 신화를 읽으며
그때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재미있게 교훈을 얻고 상상할 수 있어요.

때로는 잔인하고 상상이 많아 싫어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아이가 그리스로마 신화책을 통해 얻는게 더 많다고 생각해요.
신과 요정과 인간의 사랑을 통해 서양의 문화, 역사등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어요.
전국 초등학생들에게 그리스로마신화 열풍을 일으킨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개정판으로 만나보아요.
그리스로마신화는 워크북으로 재미있게 내용을 다질 수 있어요.
놀이로 배우기, 사고력을 확장하는 질문에 대답하기,
책의 핵심 내용 한눈에 살펴보기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리스 로마신화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지요.
신과 요정과 인간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까지 그리스 로마신화 개정판으로 만나보아요.
어린이가 만나는 첫 인문학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 본권과 워크북 세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