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씽씽레츠고 어떻게 나눠 먹지? 분수와 소수 -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ㅣ 씽씽레츠고 시리즈 5
이젠수학연구소.한날 지음 / 이젠교육 / 2023년 1월
평점 :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보통 분수와 소수에 들어가면 아이들중에 수학을 포기하는 일명 수포자가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들이 똑같이 나누고 묶는 분수에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요.
아이에게 기본부터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 미리 만나본 씽씽 레츠고, 어떻게 나눠먹지?

수학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쉽게 알려줄 수 있는 교재를 만났어요.
아이들은 학습만화 읽는것을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수학의 개념을 일상만화로 만나보면
어느새 친근감도 생기고 수학개념들도 자연스럽게 이해 할 수 있어 추천해요.
분수와 소수, 분수와 소수의 덧셈과 뺄셈에 대해 배워보아요.
분수와 소수는 초등학교 3학년 수학에서 만나게 되는데 분수와 소수, 분수에 대해 배우고
4학년에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 소수의 덧셈과 뺄셈 단원을 영역에 맞게 배워봅니다.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수학의 개념을 크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예요.

한 번쯤 겪어봤을 흔한 에피소드로 재미있게 읽으며 알 수 있는 수학개념들.
교과서 속 개념이 만화책에 쏙쏙!
교과단원과 연결되는 내용으로 쉽고 재미있게 수학개념을 배워보아요.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면서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씽씽레츠고> 시리즈와 함께 자연스럽게 이해해요.
씽씽레츠고 시리즈는 수학교육 트랜드에 맞게 수학 교육과정을 반영해 아
이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부족한 단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논리적이고 신중한 씽씽프렌즈 캐릭터 토리와 배찌, 애교덩어리 채로,
창의력대장 쵸배와 가징이 모두 캐릭터들의 다양한 성격과 함께
자극적인 요소 없는 예쁜말로 수학을 쉽게 풀어줄 씽씽프랜즈 친구들이예요.
좀더 쉽게 이해시켜줄수 있게 씽씽프랜즈 친구들의 이야기를 귀기울여보아요.
웹툰 전문 작가가 그린 캐릭터로 과일 캐릭터 친구들과 즐겁게 이야기로 풀어나가는
생활속 흥미로운 스토리 만화와 수학개념들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어요.
아이가 학습만화를 좋아하는 편인데 친근한 캐릭터가 나누는 이야기들에 흥미를 가지고 읽더라구요.
아직 잘 모르는 개념도 친구들의 대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실생활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 엄마표 수학이나 홈스쿨링 교재로 재미있게 활용하기 좋아요.

수학은 예습과 복습이 정말 중요한 과목인것 같아요.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개념을 배워보고 학기중에는 배운것들을 다져보는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하는 과목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씽씽레츠고 시리즈로 재미있게 배워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