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봤다고요, 매머드! 국민서관 그림동화 264
알렉스 윌모어 지음, 신수진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감한 탐험대와 떠나는 남극여행~

아이랑 함께 읽어보았는데 아이가 재미있다며 학교에 챙겨가더라구요.

쉬는시간에 읽으면 너무 좋을것 같다며 친구들에게 소개도 하고

재미있는 책을 보면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 하더라구요.

용감한 탐험대가 남극에 왔어요.

멋지고 귀여운 펭귄을 연구하기 위해서라고 해요.

함께 동행한 꼬마대원은 다른 목적을 가지고 온것 같아요.

바로 매머드를 보러 가고 싶어서예요.

어른대원들은 꼬마 대원의 말에 매머드는 남극에 산적도 없고 1만년 전에 사라졌다며 이야기해줘요.

과연 사람들의 말과 달리 매머드를 만날 수 있을까요?

꼬마대원은 꿋꿋하게 매머드를 찾아 나섰는데 글쎄 꼬마 대원이 멸종했다는 매머드를 발견한거예요.

하지만 아무도 꼬마대원의 말을 믿어 주는 사람이 없어요.

저도 아이가 이야기 할때마다 황당한 이야기들은 믿지 않고 대충 듣곤 했는데

나의 선입견과 편견으로 아이의 말을 들어주지 못한것 같아 미안하네요.

수용과 경청의 자세를 유쾌하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그림책!

#그림책 #어린이 #존중 #매머드 #남극 #탐험 #모험 #신뢰 #경청

#수용 #인정 #소통 #상상력 #귀여운게최고 #우리아이크리스마스선물

어른대원들이 꼬마대원을 말을 믿지못하고 핀잔까지 주는 모습에서 나의 모습이 보이는것 같아 많은 생각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멸종한 매머드가 그들앞에 어떤 모습으로 보였을지

자신과의 의견이 상대방의 말과 다를때 나는 어떻게 상대를 대했는지

남의 말에 어떻게 귀를 기울이고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을지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하고 수용하는 자세를 가지는게 좋을 것 같아요.

보고 또 봐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림책으로 추천해요.

익살스러운 그림들과 펭귄들의 재미있는 표정등 감정들이 그림속에서 느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의 말을 존중하고 들어주고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게 노력해야겠어요~

책읽는 재미를 알려주고 싶다면 이책을 선물해주면 좋을것 같아요~

여러번 읽어도 매력이 가득한 책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