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하마 덩 책고래마을 41
한메산 지음, 세상에서 그림 / 책고래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 하마 덩

책고래 출판사

책고래마을의 마흔한번째 이야기 아기하마 덩은 똥 모양 꼬리를 가진 아기하마 덩의 모험이야기예요

우리 아이들은 서로 놀리고 약올리고 상대방은 그것에 상처를 받고 힘들어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

가장 나쁜건 상대방의 약점을 가지고 놀리는것은 절대 안된다고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똥꼬리 하마라고 놀림받던 아기하마 덩이 어떻게 이겨내고 친구들과 어울리는지 함께 책을 읽어보아요~

예쁜 아기하마가 태어났어요.

엄마의 애정어린 눈길과 코오 잠자는 아기 하마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요.

그림책이 마치 영화속 한 장면을 보는것 같아요.

아기 하마의 엉덩이에는 똥 모양의 꼬리가 달려 있어 친구들은 똥꼬리 하마 덩이라고 놀려요.

아기 하마 덩은 너무 슬프고 외로웠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꿀벌 윙위가 마법의 나침판을 주며 아기하마 덩에게 이야기했어요.

'저 북쪽 바다에 사는 해파리 마녀라면 널 도와줄거야'

해파리 마녀라는 소리에 겁부터 덜썩 나지만 용기를 내어 찾아가기로 해요.


해파리 마녀를 만나러 가는길은 생각한대로 쉽지만 않았어요.

커다란 바위가 굴러와 깔릴뻔한 위기도 오고 무서운 공룡과 뱀, 전갈에게 쫒기기도 하고

커다란 독수리한테 채여 궁중에서 떨어지는 위기를 겪기도 했지요.

바다에 빠졌을땐 상어떼의 공격을 받으며 아기 하마 덩은 생각했어요.

숲속에 살때 친구들의 놀림받을때보다 더 힘들고 외롭다고 느꼈지요.

그런데 무서운 악어를 맞닥뜨렸을때 아기하마 덩은 언제까지 도망다닐 수는 없다고 생각했고

용기를 내어 악어와 맞서 싸우기로 했어요.

그리고 머리 여섯 달린 사자를 만났을때는 윙위와 함께 물리쳤어요.

과연 아기하마 덩은 무섭과 힘든 모험을 마치고 해파리 마녀를 만날 수 있을까요?

괜찮아, 난 이제 남들이 뭐라해도 절대 겁먹거나 용기를 잃지 않을거야.

난 내가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거든. 고마워.



아기하마 덩의 신나고 재미있는 이야기는 실감 콘텐츠로도 제작되었다고 해요.

부산시 연제구 실감콘텐츠 상영관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요.

신나는 모험 이야기를 통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진정한 친구가 되고 우정을 나누며

나의 모습을 스스로 알아가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어요.

서로 다른 모습을 존중해주고 서로 다름을 인정해주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