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의 소풍
마리 티비 지음, 파비앵 옥토 랑베르 그림, 손시진 옮김 / 키즈엠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친구들이 모두 모여 소풍을 떠나는가봐요~

요즘 가을이라 정말 놀러가기 좋은 날씨예요.

소풍을 간 모모와 친구들은

어떤 즐거운 추억을 만들까요?

현장학습과 가을 소풍으로 아이들도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이계절에 함께 읽어보면 참 좋을것 같네요.

소풍가기 전날은 누구나 그렇듯 무척 설레인답니다.

혹시 비가 내리지 않을까 지각하진 않을까 걱정속에 늦게 잠이 들기도 하구요~

우리 첫째는 지난주에 첫 견학을 다녀왔어요.

코로나로 3년동안 외부활동을 일체 못했기때문에 버스를 타고 친구들과 떠나는 견학이 무척 설레여 잠을 설쳤답니다.

그리고 일주일 전부터 지각하면 안된다고 알림장에 매일 써왔기에 지각할까봐 걱정을 많이 했다지요~



아기곰 모모와 친구들이 랄랄라 즐거운 소풍을 떠나요.

모모의 동생 수잔은 학교에 다니지 않아 소풍을 가지못해 슬퍼했어요.

대신 모모가 수잔에게 소풍을 다녀온뒤 모든걸 다 이야기 해주겠다고 약속했답니다.

다른사람의 감정을 읽고 다독여 주는 마음이 참 기특한것 같아요.

모모와 친구들은 구불구불 울퉁불퉁한 길을 지나 깊은 산속에 돌고 돌아 도착했어요.

과연 모모와 친구들에게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궁금하네요.

모모의 새로운 친구들의 이야기를 함께 읽어보아요.

각 동물들마다 특색있고 귀여운 행동과 모습들이 이책에 재미를 더하는것 같아요.

소풍을 떠난 친구들과의 이야기속에서 다양한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함께 모험을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소풍을 떠나기전 설레는 마음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감정의 변화를 느끼며 친구들과의 협동을 해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모모시리즈는 '모모의 방학' '화가난 모모'등 시리즈로 출간되고 있어 새로운 이야기 또한 관심이 많았는데

아이들이 친구들과 가족간의 관계에서 어떻게 지낼 수 있을지 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아기곰 모모와 친구들의 재미있는 소풍 속 에피소드를 함께 읽어보고

새로운 친구들과의 즐거운 추억에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얼마전 떠난 소풍이야기를 하며 자기의 경험도 함께 공유해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