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랄라! 포동포동 다람쥐의 맛있는 심부름
가토 유코 지음, 우민정 옮김 / 사파리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기 귀여운 다람쥐 가족 좀 보세요!!
아빠 다람쥐 그린과 엄마 다람쥐 탈리스, 귀여운 꼬마 다람쥐 루루, 그리고 아기 다람쥐 치치가 한 가족이네요. 이 다람쥐 가족은 평화로운 포동포동 숲에 살고 있대요. 오늘은 아빠 다람쥐 그린과 꼬마 다람쥐 루루가 엄마 심부름을 하기 위해 집을 나섰대요.

"종종 종종 랄랄라!"
맨 처음으로 갈 가게는 어디일까요?

돼지 아저씨가 사과와 고구마를 먹고 있는 여기는 바로 채소 가게에요!! 여러가지 싱싱한 채소가 가득한 채소 가게에서 루루는 당근이랑 양파랑 감자를 샀어요. 앗, 사과주스도요!!!

"종종 종종 랄랄라!"
좋은 향기가 솔솔 나는 두 번째 가게는 어디일까요?
정원과 가게 안에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한 꽃집이에요. 루루롸 아빠는 노란 꽃, 빨간 꽃, 파란 꽃으로 만든 예쁜 꽃다발을 주문해요.

세 번째로간 달콤한 연기가 가득한 이 가게는 어디일까요? 맛있는 빵가게에요!!
네 번째 간 가게에서는 아기 양말을 샀어요. 과연 어떤 가게 였을까요?

엄마 심부름을 다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루루는 그만 주저앉고 말아요. 가게를 네군데나 돌아다니느라 너무 지쳤나봐요. 그러다 눈 앞에 알쏭달쏭한 팻말이 보여요. 마지막으로 힘을 내서 아빠랑 함께 팻말을 따라가 보아요.

우아아아아아아아, 멋진 레스토랑이 나타났어요!!

차림표에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적혀있어요.
루루와 아빠는 달콤하고 맛있는 간식을 먹고 힘을 내서 다시 집으로 힘차게 걸어가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책이에요. 심부름을 하려면 어떤 걸 해야하는지 가는 길에 잊지 않아야겠죠? 그러기위해 중간에 다른데로 빠지지 않고 목적지로 잘 가는 것도 중요해요.
아이에게 너를 믿고 있어라는 무한한 신뢰감을 느끼게 해주고 그것을 해냈을 때 스스로 가질 수 있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심부름은 아이들에게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 해결을 위한 경험을 하게 해줘요.

이 책은 심부름을 성공한 아이의 이야기도 담겨 있지만 그림 속에 다양한 것들을 찾아조는 재미도 있어요. 채소 가게에는 무엇이 있는지 꽃집에는 어떤 모양과 어떤 색의 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 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것들을 경험 할 수 있게 도와줘요.

자 그럼 이 책을 읽고 용기내서 우리 함께 심부름 하러 가볼까요?


@safaribook_
@lovebook.luvbuk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랄랄라포동포동다람쥐의맛있는심부름#심부름#그림책추천#아기자기그림책#도서협찬#책리뷰#그림책리뷰#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