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혜령의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1 - 세상의 탄생 ㅣ 손혜령의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1
손혜령 지음 / 아메바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만화로 된 그리스로마를 사달라고 너무나 조르는 첫째 딸..
그래서 알아본 만화책들은 어찌나 이렇게 선정적인지 제가 봐도 민망한 장면이 많더라구요.
가슴도 불룩..불룩...꼭 그렇게밖에 그릴수 없는지..도저히 사줄 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손혜령님의 그리스로마신화를 본 순간..아~~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귀여우면서도 정감있는 그림...저도 솔직히 그리스로마내용이 다 생각이 안나서 아이와 함께 그리스로마를
읽고 싶었는데 어릴적 만화방에서 순정만화 읽던 기억을 회상하면서 선택했어요.
이 책은 만화와 소설을 합성한 하이브리드 형식의 새로운 그리스로마신화라고 해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품위 있는 만화로 표현하고, 정확한 정보를 함축적인 글로 풀어내어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가족을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스 로마신화를 읽어야 세계 역사와 사회를 이해하는데 바탕이 된다고 해서 고민하고 있던 차에 이런 책을 만나게 되어서 참 반갑더라구요.
만화 그림이지만 단순한 만화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가계도도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많은 신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1권은 세상의 탄생으로 이 세상이 어떻게 만들어졌느지 알려주는 이야기예요.
세상이 시작되고, 올림포스의 신들이 태어나게 된 과정, 그리고 그 신들의 역할에 대해서 알려줘요.
유명한 제우스와 헤라의 결혼 과정과 헤라의 아이들, 지혜의 여신이 탄생하게 된 과정, 아폴론과 아르테미스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어렵게만 생각되던 신들의 이름과 복잡한 가족구조등을 재미있게 쉽게 다가갈 수 있어서 다음 편도 너무 기대가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