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과학 개념 1 - 물체와 물질, 빛과 그림자 초등 개념 학습 동화 시리즈
김진욱 지음, 조국희 그림, 이희란.노영란 감수 / 동아엠앤비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리과학전집세트를 무한 반복해서 읽으면서 재미있다고 말하는 9살 첫째.
여자아이인데도 과학책이 너무 재미있다네요.
그 다음단계를 구입해주고 싶은데...어떤책이 좋을까 고민중이었어요.
현직선생님이 직접 뽑은 개념책이라고 하니 내년 3학년 되면 도움도 될 것 같고 아이도 재미있어 할 것 같아서 읽어본 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과학개념이예요.

특별부록으로 학년 학기별 주요 개념+핵심콕콕 32제로 요약된 서브북은 외출시 가지고 다니거나 학기중에 가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보면 참 좋을거 같아요.

[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과학 개념 1]은 지구에서 안드로메다로 날아온 과학 개념을 안드로메다 특수 요원들이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는 이야기예요. 지구 아이들이 안드로메다로 개념을 보낸 이유는 제각각이지만 개념을 돌려받아야 하는 이유는 단 하나! 바로 우주 평화를 위해서랍니다.
아작과 메타는 과학 개념을 아이들에게 돌려주고, 그들을 보호하고, 투팍형제는 아이들의 개념큐브를 뺏아아 지구를 지배하려고 하는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과학개념의 흥미를 불어 넣어 주는 초등 개념 학습서예요.각 이야기 주제가 넘어가는 페이지에서 과학개념을 정리해 주고 있어요.
아작과 메타, 그들을 쫓아다니는 투팍형제 이야기를 보다보면 어느새 과학개념이 잡히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그려지게 되겠더라구요.

과학하면 저부터도 조금은 어렵다는 편견이 있는데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케릭터들이 많이 나와서 그런 아이들에게 거부감을 없애주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요.이야기와 함께 개념을 정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고 특성과 활용 물건이 같이 되어 있어 특성이 어려워도 물건을 보면서 좀더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중간 중간에 이야기와 함께 그림이 있어서 아이들이 지겨워하지 않고 어린아이들도 볼 수 있게 되어 있는점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초등 3학년과 4학년 교과서 내용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특히 초등 3,4학년이 읽으면 더욱 도움을 받을수 있겠더라구요.

2학년 후반기부터 읽으면 참 좋을거 같아요.책 잘 읽는 아이들이라면 2학년초부터 시작해도 될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