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그림놀이 - 그림 그리기가 즐거워지는
김정임.김유선 지음 / 성안당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앉아서 종이와 펜만 있으면 그리기를 너무나 좋아하는 우리 집 두 딸들^^

커서 둘 다 화가가 되고 싶다고 할만큼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인데요.
둘째는 특히 저한테 와서 이거 그려달라 저거 그려달라고 요구를 하는데..제가 그림실력이 없는지라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려달라는 것마다 잘 그려주고 싶은데 실력이 안되니..저도 아이도 다 답답했는데 창의력 그림놀이를 보면 정말

아이들과의 그림그리기 시간에 자신감과 즐거움이 생길거 같아서 읽어보았어요.

기본 도형으로 그림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림은 특별한 재능이 있거나 감각이 중요하지만 많은 노력과 연습 또한 중요한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간단하지만 잊어서는 안되는 대상의 특징을 기본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그림을 그리기 위해, 보다 관찰하는 시간이 필요하겠죠.
그러다보면 아이들에게 보다 넓은 시각으로 보는 다양성도 생길 것 같습니다.
아무리 복잡한 그림도 기본은 도형에서 시작되요.

난이도가 낮은 그림부터, 점점 난이도가 높은 그림으로 이어지네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동물부터, 자주 볼 수 없는 멋진 동물원의 동물들, 그리고 가장 가까운 나의 가족부터 다양한 직업의 사람들을 그리고 응용하다보면 아이들에게 보다 넓은 시야와 다양한 지식이 생길것 같아요.
그리기 기초편에서는 그림 재료, 활용재료 살펴보기, 마커 사용하기, 색연필 사용하기, 사인펜 사용하기, 덧칠하기, 몸의 형태 알아보기, 기본 골격 알아보기, 관절의 움직임 알아보기, 동물의 발 알아보기, 얼굴그리기 몸통 그리기, 팔 다리 그리기, 발 그리기부터 시작으로 집에서 키우는 동물, 집 주변에 있는 동물, 수족관이 있는 동물, 동물원에 있는 동물 연령별 사람그리기, 직업별 사람 그리기, 동물 의인화 하기 편으로 나와 있어요.

사진처럼 손이나 발에 그림을 그려서 움직임에 따라서 달라지는 그림을 그려보는 것도 아이들과 하면 참 재미있을거 같아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그림 그리기의 기초를 짧지만 탄탄하게 알려주는 거예요.
흔히 사용하는 색연필, 크레파스, 사인펜, 마커 등의 쓰임과 사용법을 참 간단하고도 쉽게 설명을 해주니 저도 이해가 쉽더라구요.

주변에서 자주 볼수 있는 동물들부터 동물원의 동물들까지 다양한 동물 그리기가 자세히 나와 있어요.
순서대로 따라서 그려보면 사물의 도형들이 어떻게 구성되고 있고 겹쳐지거나 쪼갤수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각 페이지별로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 별한개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면 참 좋을 거 같아요.
정말 마음에 드는 코너는 바로 옆 페이지에 있는 함께 그리기 코너랍니다.
사실 그리기 교재들은 대부분 아이가 책을 기본으로 하여 보면서 스케치북에 그리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바로 옆 페이지에 배운 것을 이용하여 직접 그림을 그릴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방금 배운 그림을 집중력있게 표현할 수 있고 전체적인 배경이 있어 작품으로 더욱 근사해 보이게 만들어져

있어서 나중에 성취감 또한 느낄 수 있어요.
이렇게 수많은 동물들의 그리기가 있을뿐더러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도 그릴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그리기가 참 많이 나와서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그중에서 귀여운 햄스터를 따라 그려보았어요.

차근차근 아이와 하나씩 그리다 보면 어느새 꼬마 화가가 되어 있을 우리 아이들이 눈에 선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