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습관의 힘 - 꿈을 이루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비밀 어린이를 위한 힘 시리즈
이아연 지음, 유영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죠.

그 만큼 사람에게 한번 들인 습관은 쉽게 고쳐지지 않는 것 같아요.

마음과 머릿속에서는 고치려고 하는데 실천이 어려운 거죠..

나중에 어렵게 나쁜 습관을 고치기 보다는 지금 스폰지같은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을 들여주고 싶어서 읽게 된 책..

바로 [어린이를 위한 습관의 힘]이예요.

어릴 때 몸에 밴 습관은 어른이 되어서도 고쳐지지 않는 무지 무서운 존재이죠.

고쳐야겠다고 마음 먹었을때는 이미 어른이 된 후라서 더욱 쉽지 않은게 문제인거 같아요.

어릴 때부터 나쁜 습관을 들이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나쁜 습관은 금방 배우고 좋은 습관을 익히는데는 오래 걸린다는 걸

알기에 아이들과 꼭 읽고 싶었어요.
이책의 내용에는 각 위인들의 습관을 안내해 주고 있어요. 실패를 인정하는 습관 토마스 에디슨, 경청하는 습관 오프라 윈프리, 도전하는 습관 앙드레김, 엄홍길등... 26명의 위인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어쩜~~이런 사람도 있을까?살짝 부러움이 들기도 했어요.
왜 습관이 중요한지, 어떤 습관이 좋은 습관인지 알려 주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사고할수 있고 사소한 습관이 나의 미래를 바꾼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어요.

세계의 대통령 반기문, 토크 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 위대한 발명왕 토머스 에디슨……. 이들을 성공의 길로 이끈 비결은 무엇일까요?
“성격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라는 말이 있어요. 사소한 습관 하나가 우리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는 뜻이에요. 늘 문제아라고 꾸중을 듣던 학생, 가난해서 어린 자식에게 분유도 마음껏 먹일 수 없었던 어머니, 종신형을 받아 평생 감옥에서 살게 된 변호사가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었던 것은 작은 습관이 일으킨 기적이었어요.

몸에 밴 습관은 우리의 모든 생활에 영햐을 미치죠.공부할 때도 밥을 먹을 때도 친구를 만날 때도 나도 모르게 습관적인 행동을 하게 되요.그렇게 때문에 작은 습관 하나하나가 사람의 성적,인성,인관관계를 비롯한 인생 전체를 바꿀 수 있답니다.

이 책에는 우리 아이들이 배워야 할 좋은 습관을 가진 위인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멘토 역할을 해줄 수 있을거 같아요.

조금 아쉬웠던 건 여자 위인 이야기가 조금 더 많았으면 하는 점이었어요.

우리 아이가 바로 그 여자 위인 이야기에 소개되면서 좋은 습관을 가진 위인으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을 살짝 해보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