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놀이터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이야기 1
토이앤스토어 기획, 문상수 엮음, 한국생활안전연합 감수 / 국민서관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들 보통 5살정도 되면 유치원에 가죠?

기관에 보내놓고 다른 아이들과 잘 놀까,다치지는 않을까 불안한 마음이 드는 건 어떤 부모나 마찬가지일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첫째가 초등학교 2학년..둘째가 7살..

둘을 어린이집을 보내면서 교육기관에서 크고 작은 사고를 참 많이 보았어요.

우리 아이도 그 당사자가 되어도 봤구요.

미리 예고하고 발생하는 사고는 없기에 미리미리 우리 예쁜 아이들을 위해 이렇게 책을 통해서 안전사고에 대한 의식을

아이들에게 깨우쳐주면 참 좋을 거 같아요.

우당탕탕 놀이터는 안전맨 또조심과 주인공 장난이,신나라와 여러 친구들이 등장해서 어린이들에게 꼭 맞는 안전지침을 알려줘요.

우리 아이들이 공부할 때,놀이 할 때,집 안에서 생활할 때 등 실제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을 이야기로 만들어서 안전을 위해 주의 깊게 행동해야 할 사항을 알려주죠.

무조건 부모나 선생님이 하라고 시키는 것보다는 에피소드 하나하나마다 이해시키기 위해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들었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팁을 알려주는 정보글이 있어서 더욱 알찬 것 같아요.

책 표지에 누리과정 연계 활동지가 들어있어요라고 적혀있는 걸 보고 둘째가 "엄마 우리도 누리과정하는데?'라고 말하네요.

아이들이 유치원이나 생활속에서 직접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반영했기 때문에 아이들 머릿속에 콕콕 들어오더라구요.

한가지 이야기가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와 우리 친구들 조심 조심 또 조심,약속 할 수 있죠?코너에서는

실제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구체적인 질문과 답이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되네요.

책을 읽고 둘째 어린이집에 보내려고 해요.

같은 어린이집 친구들과 함께 보면 참 좋을 거 같아요.

모든 어린이집,유치원,학교,학원 등 교육기관에서 제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길 바라면서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읽었으면 하는 그런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