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가 쉽게 가르치는 유아영어 - EQ지수를 높여주는 우뇌 영어학습법
정부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엄마가 쉽게 가르치는 유아영어" 책 제목을 보면 영어를 어떻게 잘 가르칠까 하는 글들만 나옴직한 제목입니다.
제가 한장 한장 읽으면서 느낀점은 저자님이 말씀하시고 계신 가장 중요한것.."아이에게 자존감을 심어주면서 영어를 재미있게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입니다.
요즘 5살 3살 두아이를 키우면서 도를 닦기 위해서 여러가지 육아서를 정독하고 있답니다.
여러가지 책을 읽어보니 한가지 길로 통하더군요.
아이의 자존감 살려주기...
그러던중 단순히 영어교육에 대한 책이라는 생각으로 읽게 된 엄쉽유는 아이와 엄마의 교감을 통해서 충분히 모국어로 이야기를 나눈 다음에 영어를 가르쳐라가 기본이 됩니다.
무언가 망치로 뻥...얻어맞은 느낌...내가 찾던..내가 바라던 바로 그 방법이다!!
한줄한줄 어찌나 저같이 영어울렁증이 있는 엄마들의 마음을 잘 알아서 표현을 하셨을까요?
엄마표로 성공한 선배맘들을 보고 나도 엄마표로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하고 시작은 했는데 가끔씩 가슴 한켠에서 묻어나오는 답답함과 과연 내가 엄마표로 잘 할수 있을까라는 의문점들..
이런 고민으로부터 조금은 편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엄마표 영어로 함에 있어서 중심적인 메인교재가 꼭 있어야함을 느꼈어요.
막연히 스토리북을 읽어주면서 엄마표 영어라고 진행하고 있었는데 제 방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구요.
읽으면서 참 공감되는 점이 많아서 혼자 맞아맞아 중얼거리면서 밑줄 쫙~~치면서 읽고..저자님이 엄마들 마음을 잘 아시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으면서도 오랫만에 독후감 비슷한 서평을 쓰려고 하니 정리가 잘 안되네요.
엄마표 영어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권해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혼자서 주절주절>
♥아트잉글리쉬♥참 이름 이쁘지 않나요?저도 아이랑 스트레스 받지 않는 엄마표 영어~~아트잉글리쉬 한번 해볼랍니다..!!모두들 홧팅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