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깨통증 완전치료법 - 어깨 통증 치료와 재활 종합 가이드
박성진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딱 50세에 되던 해에 어깨통증으로 병원을 갔더니 오십견 진단을 받았습니다.옷을 입을때 팔을 낄수도 없고 등을 긁을수도 없고...정말 삶의 질이 떨어지고 우울하더라구요.남들 다 걸리는 그냥 근골격계 질환으로 알고 있었는데 내가 걸리니 그게 아니더라구요. 병원치료와 스트레칭,운동,마사지등으로 어느정도 회복되긴 했지만 운전을 오래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승모근이 뭉치면서 어깨쪽으로 통증이 오고 무거운 증상이 생기는게 아무래도 저는 어깨쪽이 약한것 같았어요.
그래서 어깨통증 완전치료법 책을 보는 순간 나에게 필요한 책인것 같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어깨통증의 대표 질환인 근막통증,오십견,석회성건염,충돌증후군,회전근개파열,뇌졸증 후통증 등 6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환자 관점에서 의학 전문용어를 쉽게 풀어 정리하고 '그것이 알고 싶다'Q&A코너가 있어 궁금증을 해소해줍니다.풍부한 시각 자료와 운동법을 제공해서 증상별 사진,운동법이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 자가 치료 교재로 유용할것 같아요.
또한 20년간 진료,강연,교육 활동 경험이 녹아들어 있고 최신 의학적 근거와 저자자의 임상 경험이 반영되어 있어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세부운동법이 많긴 하지만 본인 상태에 대한 진단 없이 무작정 따라 하기에는 위험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재활 전문가나 의사와 상의 후 적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저도 오십견으로 여러 병원을 전전했지만 정말 내가 괴로운것에 비해서 진료시간은 턱없이 부족하고 성의 없음을 많이 느꼈어요.나는 일시적인 통증을 없애고 싶은 게 아니라 이 증상이 더 진행이 안되고 활동범위가 아프기 전으로 돌아오길 바라는데 병원치료는 대부분 일시적인 통증완화를 위한 약처방이나 주사치료,도수치료뿐이었습니다.
나는 집에서 내가 혼자서 할수 있는 재활치료나 스트레칭 등이 필요했는데 결국 저는 여러 병원을 전전했지만 그런걸 자세하게 알려주는 병원은 없었습니다.
어깨통증의 증상은 저기 위에 있는 것들중에 진단 내리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우선은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어깨통증 완전치료법]과 함께 운동을 해나간다면 어깨 통증이 완치되지 않을까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