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예프리 지음 / 모티브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처음 이 책의 부제를 보고 아...나도 정말 저렇게 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출근하지 않아도 월급 받는 삶 만들기...

현재 삶은 온통 나의 시간의 전부를 직장에서 보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끝이 없는 업무와 스트레스...하기 싫지만 책임감과 한번 맡은 일은 끝을 봐야하기에 정말 열심히 다니고 있다.

출근이 싫은 반면에 이런 직장이 있다는 것에 감사함도 동시에 느끼고 있다.

여러 책에서 나의 시간을 돈과 바꾸지 말라고 하는데...

어느 시점에는 나도 곧 그렇게 되리라는 믿음이 있기에 오늘도 열심히 책을 읽어본다.

말머리에 저자는 찰리 멍거의 [배움을 멈추지 않는 사람의 삶은 계속 오르막이다]라는 말을 좋아한다고 했다.

배움을 멈추지 않는 사람.바로 나.천천히 조금씩이지만 계속 배우고 싶고 또 발전하고 싶은 바램이다.

저자의 말처럼 조금씩 배우고 발전하다 보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기가 올것이라 믿는다.

이 책은 평범한 직장인도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인 경제 독립 노하우를 다루고 있다.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1200만 회 이상 조회된 자산관리 인플루언서 예프리가 직접 체험하고 쌓은 지식을 담아 쉽고 친근하게 접근 할 수 있다.

게으름을 장점으로 활용하는 돈 관리법을 소개하고 있어 더 재미있었다. 무작정 열심히 하기보다 자동화와 루틴화를 통해 돈이 알아서 굴러가게 만드는 방식에 집중했다.

제일 관심이 있던 출근 없이 월급 받는 수입 구조 만들기에서는 N잡러나 자영업이 아닌 투자,배당,저작권 등 수동적 소득에 대한 구체적인 접근을 소개하며 작은 월급으로도 1억원을 모든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절약보다 지출 통제와 소비 성향 파악을 강조하며 현실적인 예산 괸리 팁이 많아서 초보자에게 적합한 책인것 같다.

나 또한 N잡러나 자영업등 회사를 다니면서 시도하는게 쉽지 않았는데 수동적 소득에 대한 내용이 정말 공감되고 나한테 맞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계약직 월급 170만원으로 시작하여 3년만에 1억을 모으고 재테크를 통해 2년만에 1억을 모아 현금 2억을 저축했다고 하니 처음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들은 정말 배울 점이 많은 책인 것 같다.

게으르게 살아도 괜찮다.그만큼 내 돈이 더 열심히 일하게 만들면 되니까.라는 말이 정말 위로가 된다.

이 글을 읽고 내가 게으른가?생각해 보았는데 게으르고 싶지만 그렇게 게으르게 살고 있지는 않은 것 같다.24시간이 모자라게 살고 있어서 문제 인 듯....게으르게 살고 싶어서 내돈이 더 열심히 일하게 만들고 싶은게 나의 바램이다.

이 책은 초보 투자자부터 어느정도 투자를 해왔지만 감이 안 잡히거나 성과가 없는 분들...예비 투자자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책으로 추천한다.

오늘은 퇴근하여 대학생 딸에게 읽어보라고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