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인간관계론 - 행복한 성공의 바이블
데일 카네기 지음, 유광선.최강석 옮김 / 와일드북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실행하기 위한 책이기에 읽기만 하고 아무런 행동 변화를 하지 않으면 시간 낭비가 될 있다고 처음에 밝히고 있다. 그래서 두 가지 활용법을 제안하고 있다. 혼자 읽기와 함게 읽기.. 어떤 자기 계발서이든지 읽기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될 것이다. 그런 점을 다시 한번 인식시켜주고 읽은 후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그 안에서 코치의 질문에 답해 보고 실행 계획 세우기 등을 안내해 주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얼마 전 발행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를 편역한 유광선님, 최강석님 두 분이 낸 책이다.

내 안의 잠재되어 있어 아직 펼치지 못한 나의 능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인간관계, 자기관리, 심리학적인 방법들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제목처럼 이 책은 인간관계 방법에 대한 부분이 많다. 인간관계는 관심과 배려에서 시작된다. 순수한 관심을 보여주어야 한다. 항상 미소를 지어야 한다.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자. 진심으로 칭찬하자.의 소제목으로 시작한다. 이외에도 내가 사업을 하지 않아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정말 도움이 될만한 인간관계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어서 읽는 내내 재미있었다.

인간관계의 기본

미소는 가정에 행복을,

사업에서는 신뢰를 가져온다.

그리고 슬퍼하는 사람에게는 태양이 되고,

괴로워하는 사람에게는 해독제가 된다.

데일 카네기의 말처럼 인간관계는 심오한 사상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생활 테크닉을 전하고 있을 따름이다. 그런데 우리는 그 기본 생활 테크닉조차 어려워하고 있기에 책을 읽고 배우려고 하고 있다.

인간관계론이라는 제목 때문에 어려운 장르인가?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여러 가지 일화와 예시로 구성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지금 인간관계나 어떤 일로 힘들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으로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