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생각하면 이루어지는 12가지 성공법칙
나폴레온 힐 지음, 유광선.최강석 옮김 / 와일드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밥 브록터의 생각의 시크릿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 밥 브록터는 50년간 이 책이 너덜너덜할 때까지 읽었다는 글을 보고 꼭 한번 읽어봐야지 했는데 이번에 새롭게 와일드북에서 출간이 되어서 읽게 되었다. 무언가 운명적인 느낌이 드는 책이다. 왜냐하면 아.. 이 책을 꼭 읽어봐야지 했는데.. 어느 순간 우리 집에 와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나폴레옹 힐이 쓴 책으로 그가 20대 초반 신입기자 시절 세계에서 가장 부자였던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를 만나서 인터뷰를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를 통해 영향력 있는 507명의 리더들을 만나서 그들의 성공철학을 배워 책을 펼쳤다.

이번에 출간된 책은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코치의 질문이 수록되어 있어서 그 질문에 대답해 보고 또 생각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생각만 하는 것은 소용이 없고 그 생각을 반드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간의 의식은 우리에게 단 5%의 영향을 준다고 한다. 나머지 95%는 잠재의식이다. 따라서 우리가 독서를 하고 배우고 익히는 행위만으로는 변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 그래서 우리는 그 잠재의식이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한다.

​이 책에서 일반적인 실패 원인 중 하나로 미루는 습관을 든다. 미루는 습관은 어떤 사람에게나 잠재해 있는 것으로 성공의 기회를 놓치기 쉽다. 인생에서 실패하는 것은 시기만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기다려도 시기는 오지 않는다. 지금 당장 시작하자.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나는 왜 이런 문장의 글들이 자꾸 들어오는지 모르겠다. 자기 계발서를 읽다 보면 공통되는 점들이 많은데.. 너무 완벽하게 준비하려 하지 말고 지금 당자 시작하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도 그 구절이 기억에 남는다.

생각하면 이루어지는 12가지 성공 법칙과 자신감을 주는 5공식 등 여러 가지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 주고 있다.

자기 계발서의 시초라고 할 만큼 유명한 책이라 한 번쯤 읽어봐야 할 책이라 생각이 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