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 월세 30만 원 고시원에 살던 사회 초년생이 단 1년 만에 돈 걱정 없이 살게 된 비결
옆집 CEO(김민지)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현실적인 제목이 아닌가? 솔직히 이런저런 없는 꿈을 만들어내서 포장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솔직하고 진실된 책 제목이 아닌가 싶다.

이 책의 저자 김민지 님은 페이스북 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공동구매, 유튜브 등 안 해본 부업을 찾는 게 더 어려운 프로 N잡러다. 물론 모든 부업을 성공시킨 것은 아니다. "수능도 3년 준비하는 데 인생을 바꿀 절호의 기회 3년을 투자 못할까?" 하는 자세로 수많은 도전을 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부업을 찾아 시간적, 경제적 자유까지 누리게 되었다. 이에 N잡러가 되길 소망하는 수많은 사람이 자기와 같은 삽질의 시간을 겪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부업으로 성공한 이들을 게스트로 초대해 그 비결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글을 읽으면서 울컥울컥 눈시울이 붉어지는 몇 장면이 있다. 고생을 해보고 돈에 대한 절실함이 있어야 성공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나고 시간적, 경제적 제한을 받지 않고 사는 삶은 어떤 삶일까? 생각만 해도 행복할 것 같다.

팀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고 남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살아왔는데 왜 내 삶은 그대로일까? 이대로 열심히 산다고 내 삶이 과연 나아질까?/내가 직장에서 열심히 일한다고 지금의 내 삶이 드라마틱 하게 변할 수 있을까?/회사 월급만으로는 안될 것 같아.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어. 등 저자의 말들은 내가 그동안 해왔던 생각들과 겹치는 부분들이 많았다.

월 30만 원짜리 고시원에서 월급 180만 원의 초봉을 받았던 작가가 월 1000만 원 이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까지의 이야기는 정말 놀라웠다. 여러 가지 부업을 하면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다른 사람들은 그러한 경험을 하지 않기를 바라며 쓴 글이다. 특히 유튜브, 스마트 스토어, 블로그를 하면서 경험했던 이야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루고 있는데 블로그를 하는 나에게 블로그에 대한 경험담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나는 회사 생활만으로는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없다는 생각에 너무 공감이 되었다. 하지만 김승호 회장이 외치는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돈의 귀중함 또한 무시하지 못하기에 지금의 회사를 당장 때려치우지 못하는 이유다. 저자의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 편에서 블로그는 빠르고 큰 수익이 어렵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라는 말에 정말 공감이 되었다. 솔직히 지금은 나도 그냥 책 이야기를 쓰는 정도이니 무슨 큰 수익을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니다. 본업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지도 못하지만 말이다.

평범한 직장인에서 여러 가지 노력으로 N 잡어로서의 성공을 보여준 책으로 지금 블로그만 하고 있는 분들뿐 아니라 유튜브 채널을 준비 중인 분, 스마트 스토어 등 미래의 N잡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책으로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